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마을 > 신간/도서  
등록날짜 [ 2019년12월28일 08시45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리는 아빠와 딸
문종훈 / 한림 / 2017 ▶ 813.8문75ㅇ
우리는 아빠와 딸

“엄마도 없이, 아내도 없이 우리 둘이 있어야 한다고? ”(p.1)
엄마가 외출을 하고 덩그러니 남겨진 두 사람은 어깨가 축 처진 채 멍하니 서 있다.
아빠와 딸 단둘이 보내는 하루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두 사람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로 결심해 보지만, 사탕이는 발레 놀이를, 아빠는 가면 놀이를 생각한다.

사탕이는 자기 마음을 몰라주는 아빠에게 토라지고, 아빠는 서툴고 엉뚱한 모습이지만 사탕이의 토라진 마음을 풀어 주려고 한다. 결국 사탕이가 좋아하는  놀이를 찾은 아빠는 사탕이와 함께 상상의 바닷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러던 중 사탕이는 우연히 엄마의 사진첩을 발견하고 둘은 엄마의 사진첩을 함께 보게 된다.

사탕이와 똑 닮은 엄마의 갓난아기 사진부터 할아버지가 엄마와 놀아 주는 모습, 엄마의 졸업식, 아빠와 엄마의 결혼식 그리고 사탕이가 엄마 배 속에 들어 있을 때 사진까지…엄마의 추억을 들여다보고 있던 그때 갑자기 아빠의 전화가 울린다.


엄마의 전화를 받은 아빠는 사탕이를 유모차에 태우고 길을 나선다.

사탕이 엄마는 할아버지의 휠체어를 밀고, 사탕이는 아빠가 밀어 주는 유모차에 탄 채 서로를 마주하게 된다.

“사탕아, 아빠가 나중에 파파 할아버지되면 사탕이가 이렇게 아빠 산책 시켜 줄래?”
“아빠도 할아버지가 돼?”(p.27)
 엄마와 할아버지, 사탕이와 아빠가 휠체어와 유모차로 마주하는 장면은 대를 이어 전해지는 아빠와 딸의 사랑과 따뜻한 가족애를 느낄 수 있다.
“오랜만에 우리 둘이 보낸 시간이 금방 지나가 버렸어요.”
“늦기 전에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야겠어요.”(p.32)

이 책은 문종훈 작가가 세월이 금세 지나가 버리기 전에 딸과 조금이라도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야겠다고 생각하며 만든 그림책이다.

딸을 둔 아빠들, 특히 딸과 둘이 있는 시간에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아빠들이 있다면 이 책을 추천 한다.

소중한 기억이 담긴 사진들을 사진첩에 꽂아 보관하듯 딸과 보내는 지금의 시간들을 가슴 깊이 간직하고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게 만들 것이다.

? 문종훈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하고, 대학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습니다. 글과 그림을 함께한   책으로「작은 물고기」,「사람이 뭐예요?」,「동물들의 첫 올림픽」등이 있습니다.

올려 0 내려 0
석수도서관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 (2019-12-28 08:49:12)
하루 5분의 초록 (2019-12-28 08:42:51)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