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09:36:47
뉴스홈 > TV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1년01월28일 05시27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변규의 思 #생각 ? ‘빌게이츠 가(家)의 독서습관'

마이크로소프터사를 설립한 빌 게이츠의 성공 요인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은 바로 그의 똑똑함입니다.

단순한 똑똑함이 아니라 다방면에서 쌓은 지식을 기초로 한 똑똑함입니다.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 머리가 좋은 것은 어쩔 수 없다고 하더라도 후천적으로 능력을 개발해주는 것은 부모의 몫입니다. 빌 게이츠의 부모는 책을 가깝게 여기고 독서광이 되도록 이끌어주었습니다.

빌 게이츠는 ‘자라면서 부모님은 항상 내가 많이 읽고 다양한 주제에 대해 생각하도록 격례 했습니다. 우리는 책에 관한 것부터 정치까지 모든 주제에 대해서 토론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또 빌 게이츠의 부모는 자녀들이 책 읽는 데 집중하도록 주중에는 텔레비전 보는 것을 금지하고 주말에만 보도록 했습니다.

빌 게이츠는 커서도 텔레비전을 거의 보지 않았습니다.

그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싫어하기 때문이 아니라 자신의 시간을 텔레비전 보는 데 할애하는 게 아깝기 때문이라고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빌 게이츠의 독서 습관은 자녀에게 고스란히 전달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황제 로 불리는 그이지만 자녀에겐 책 읽기의 습관을 강조합니다.

빌 게이츠는 “자녀에게 컴퓨터보다 먼저 책을 사줄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빌 게이츠가 큰 딸의 컴퓨터 사용시간을 제한하는 것도

어쩌면 자신에게 평일에 텔레비전 시청을 금지하면서까지 독서의 습관을 들려 준 부모의 교훈을 따르기 위해서인 것 같습니다.

올려 0 내려 0
김은영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변규의 思 #생각 ? ‘시낭송-울엄마/이봉운 시인' (2021-02-01 08:58:32)
#정변규의 思 #생각 ? ‘아들에게' (2021-01-19 16:46:19)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