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09:36:47
뉴스홈 > TV > 경제/기업  
등록날짜 [ 2021년02월03일 07시51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의회 이채명 의원 신년인사

존경하는 60만 안양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시의원 이채명입니다.

신축년 새해가 벌써 한 달이 지나고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지만 우리 시민들에겐즐거움 보다 걱정, 고충이 더 앞섭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 감염병 없는 평온한 일상이 오기를 바라며, 힘듦 속에서 그래도 우리 안양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방역의 현장에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애쓰시는 안양시의 모든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연장되는 등 코로나19 확산이 수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민주당에서는 행정명령 기간 동안의 매출액과 이전 3년 동안의 같은 기간 매출액의 평균을 비교, 차액을 산정하여 집합금지 업종은 70, 영업제한 업종 60, 일반 업종은 50%를 넘지 않는 범위에서 국가가 손실을 보상하도록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행정명령으로 조금은 숨통이 트이겠지만 여전히 많은 어려움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정부와 의료계가 2월에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앞두고 공동위원회를 구성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으고 각 시도별 의료기관과 지방자치단체가 백신 접종 협력체를 구성하는 방안을 논의하여 결정한 것은 매우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존경하는 안양시민 여러분!

코로나19 감염병 관련으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나날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우리 모두는 서로에게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더욱 필요합니다.

 

다음은 본 의원이 올해 의정활동의 가장 큰 주안점을 두고 있는 분야 네 가지를 말씀드립니다.

 

첫째. 우리 안양시민을 위한 주거정책입니다.

작금의 주거정책의 지향점이 주택공급에서 주거복지로 전환됨에 따라, 주거 취약계층은 물론 안양시민의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향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주거복지 지원 조례 제정”을 2월 상정예정입니다.

 

둘째. 민식이법으로 인한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한 통학로 확보 “안양형 IOT” 도입입니다. 학교 주변 도로 경계석 또는 보행자 펜스에 주?정차 전자감지기를 설치하여 불법 주?정차 운전자에게 경보등과 지향성 스피커를 통해 민?공영 주차장으로 주차를 유도하여 등?하교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자 합니다.

 

또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 시행규칙」 제9조와 「보행안전 및 편의증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5조 에 따라 과속방지턱의 높이를 횡단보도 전체에 적용하는 고원식 횡단보도, 차량속도 낮춤시설, 전파를 수신할 수 없는 음영지역의 안심한 귀갓길의 고보 조명을 설치하는 등, IOT 기술이 접목된 어린이 안전 스마트보행로, 스마트 횡단보도 구축으로 어린이와 시민 보행 안전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셋째, 사회가 고령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우리 안양시도 “고령친화도시 연구용역”을 실시하여 전 세대가 살기 좋은 “안양형 고령친화도시 모델”을 구축, 우리 “안양시만의 특징 있는 건강한 통합 돌봄 서비스”로 고령화 시대에 맞게 어르신을 위한 행정을 고민하고 펼치도록 할 것입니다.

 

일자리를 찾는 어르신들을 위해서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이 충분히 이뤄진 다음 동네 환경감시단, 학교안전지킴이, 공공시설 시니어봉사단, 민간기업과 연계사업 등 취업 알선형 어르신 일자리 사업으로 폭을 넓혀 개개인의 능력에 맞는 전문적인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제공해야 합니다.

 

넷째.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차별받지 않은 행정을 펼쳐야 할 것입니다.

“장애인이 편한 도시는 곧 비장애인도 편한 도시”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좀 더 오르기 편한 버스, 장애물이 없는 보도, 사용공간이 넓은 화장실 등은 꼭 장애인을 위한 공간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이러한 시설들은 어린이는 물론 어르신, 임산부뿐만 아니라 우리 시민 모두에게 편안함을 주게 됩니다. 결국 안양시민 모두가 편리하게 생활 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존경하는 안양시민 여러분, 공직자 여러분! 본 의원은 올해도 우리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고 경청하며 시민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 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우리 안양지역 경제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 그리고 시민여러분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며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안양, 더 자랑스러운 도시 안양을 만들며 실력 있는 시의원으로 의정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안양시민 여러분! 지난해 보내주신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에 다시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안양시 시의원 이채명 드림

올려 0 내려 0
김은영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의회 김경숙 의원 신년인사 (2021-02-03 07:54:19)
경기도의회 김종찬 의원 신년인사 (2021-02-03 07:49:24)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