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09:36:47
뉴스홈 > 뉴스 > 교육/IT  
등록날짜 [ 2021년05월13일 11시54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찾아가는 청소년노동인권교육’실시
안양시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찾아가는 청소년노동인권교육’실시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0일 청소년근로보호센터(여성가족부 소속) 연계‘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교육-슬기로운 아르바이트 생활’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청소년노동인권교육은 청소년에게 근로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스스로 인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부당 대우를 예방하여 만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는 목적으로 실시하는 교육이다.
 
 이번 아르바이트 인권 교육을 통해 ▲근로계약서 작성 ▲아르바이트 10계명 익히기 ▲아르바이트 시 알아야 할 근로상식 ▲교육내용 퀴즈 등을 통해 아르바이트에 대한 개념을 재정립하는 시간이 되었다.
 
 교육에 참가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은 “조금 어려운 내용이었지만,   아르바이트를 할 때 꼭 필요할 것 같다. 내가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는   나이와 혹시 받을 수 있는 피해를 미리 알아보고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다.”며 교육에 대한 소감을 전하였다.
 
 안양시석수청소년문화의집 김진희 소장은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체험·창의융합 역량강화활동, 진로체험 지역사회참여(환경)활동, 학습지원, 급식 및 상담 등 돌봄 종합 서비스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하여 청소년의 인권 감수성을 함양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신기초등학교, 학교 숲 ‘어울림’조성.. 생생 생태체험학습장 문 열다 (2021-05-14 17:22:23)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 진행 (2021-05-12 11:45:21)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