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1-30 09:00:00
뉴스홈 > 보도/뉴스 > 교육/IT  
등록날짜 [ 2021년05월14일 17시22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신기초등학교, 학교 숲 ‘어울림’조성.. 생생 생태체험학습장 문 열다
안양신기초등학교, 13일 학교 숲 현판식 개최
학교숲을 이용한 생태탐구학습, 수생식물 관찰, 학급텃밭 농작물 재배

안양신기초등학교(교장 김경자)는 5월 13일 학교숲 ‘어울림’ 현판식을 학생대표들과 진행했다.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하여 야외활동을 마음껏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학생들에게 자연생태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마음이 자연스럽게 생길 수 있도록 각 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교숲을 누리는 경험할 수 있는 생태체험 공간을 조성했다.
 
각 학급에서는 자율적으로 학생들 스스로 학교숲을 활용한 생태탐구학습, 수생식물관찰, 학급텃밭에서의 농작물 재배 등 다양한 생태체험학습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학교숲 생태체험학습은 학생들의 인성 발달과 환경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전교어린이회장 ○○○는 “학교숲에서 다양한 생태체험활동을 하며 더 건강해지고, 코로나로 인하여 야외활동을 많이 못하고 있는데 학교 안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좋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숲 조성과 생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벤치마킹을 위해 인근 학교에서 본교 학교숲을 방문하여 운영과 활용에 대한 도움을 얻어 가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립관양도서관, 반려동물 관련 도서문화 공간 ‘캣츠앤독’조성 (2021-05-17 17:50:54)
안양시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찾아가는 청소년노동인권교육’실시 (2021-05-13 11:54:43)
- 주인공 목소리 담은 온라인 전시관 오픈, 작품 모아 비매품 책자 발간
안양시립관양도서관이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맞아 동물친화적인 사회 분위
안양시립석수도서관이 5월 7일(금)부터 인문학 강좌 프로그램 ‘길 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