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1년07월06일 06시04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배산임수 명당 비산동 e편한세상아파트, 교통의 요충지 ‘명품힐링 아파트’
입주민들의 행복을 다함께 만들어 가는 입주자대표회의 허용호 회장 인터뷰

예부터 사람들이 집을 지을 때, 특히 세도가 및 양반들이 집을 지을 때는 풍수지리를 많이 따랐다. 그도 그럴 것이 당대에 사업이 잘 풀리고 번창하는 것과 출세하는 것은 물론 후대의 자손들까지 대대손손 번영과 발전을 기원하는 것이 우리네 사람들의 마음이기 때문이다.
 
그럼 안양에는 어떤 곳이 그런 풍수지리에서 으뜸으로 가는 명당 아파트에 해당하는 곳일까?
 
“명당이 별것이던가? 당대에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고 이웃들과 넉넉하고 풍성하게 나누며 화합하고 친목하면 족하고, 사는 동네에서 나라와 사회를 위해서 열심히 일하는 훌륭한 일꾼이 많이 나오는 곳이면 가히 그곳이 명당이 아닐까!!”
 
풍수 이론에 따르면 기는 바람을 만나면 흩어지고(氣乘風則散) 물을 만나면 멈춘다(界水則止). 그러니 명당이라면 바람을 뒷산, 좌청룡(왼쪽 산이나 언덕), 우백호(오른쪽 산이나 언덕)로 막고 앞에는 물이 있어야 한다.
비산동e편한세상아파트 둘레길

사찰이나 궁궐에 들어갈 때 항상 물길 위 다리를 건너야 하는 것은 이 건물들이 풍수지리상 이러한 명당 터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이 물길 안이 명당이다. 이 물길을 안에서는 명당수라고 하고, 밖에서는 나쁜 기운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금지한다는 의미에서 금천이라고 불렀다.
 
이러한 명당 위치 (배산임수, 좌 청룡 우백호)에 자리잡은 비산e-편한세상 아파트는 도심 속 리조트 같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아파트이면서 이웃 간 정과 배려가 넘치는 매우 살기 좋은 아파트다.
 
최근에는 ‘GTX-C 인덕원역 정차’ 희소식이 계속 전해지고 있어 아파트 입주민들은 물론 이웃주민들과 안양시민들 모두가 기뻐하고 있다.
비산동e편한세상아파트 둘레길
범계역 도보 10분거리, 월판선 종합운동장역 신설예정, GTX-C 인덕원역 정차예정, 서울을 향한 버스 전노선이 지나가는 곳, 배산임수 관악산을 뒤로 하고 나무와 숲이 울창한 아파트 비산동 e편한세상아파트는 입주민들의 아파트 가치증식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민 화합 행사인 ‘주민과 함께 하는 가을밤의 낭만 콘서트’ ▲전기자동차 전기충전소 5개소 신설 운영 ▲지하주차장 및 어린이놀이터에 울려 퍼지는 클래식 등 잔잔한 음악 방송 ▲정문 문주 채널사인 및 LED 조명 설치 ▲어린이놀이시설 조합놀이대 신규 교체 ▲화단경계석 설치, 영산홍ㆍ회양목ㆍ맥문동ㆍ바위취 등 화초 심기 ▲지하주차장 에폭시 도장 공사 및 지상 주차장 주차라인 도색 등의 환경개선작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투명하고 효율적인 아파트 관리와 관리소장 및 관리소 직원들과의 가족같이 훈훈한 유대관계를 통해 ▲관리규약 및 공지사항 등 게시판 공개 ▲관리비, 잡수입 등의 수입 지출 장부, 증빙자료의 공개 ▲각종 공사 용역 등 입찰 및 계약 결과 공개를 통한 아파트 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입찰 및 수의계약을 통한 용역비 절감 ▲공정한 공사 및 용역 계약서 작성 ▲적극적인 공사비 절감 ▲자체 수선 공사 및 조경 관리 ▲철저한 시장가격 조사에 따른 물품 구입 ▲외부 회계감사 상반기 (비수기) 실시에 따른 비용절감 등을 통해 관리비의 효율적인 절감을 달성하기도 했다.
비산동e편한세상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는 운영 및 윤리교육을 이수하고 아파트 관리소장은 규정된 법정 교육을 이수하는 것은 물론, ▲재난안전관리를 위한 월동기, 우기, 해빙기 등의 안점점검 및 적기에 시설물 보수, 안전관리 교육 ▲장기수선 계획 조정을 위한 장기수선계획 검토 조정 및 적기 공사, 장기수선계획 관련 교육을 적극 이수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안전하고 쾌적한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화재 및 재난배상책임보험, 어린이놀이시설배상책임보험, 승강기사고배상 책임보험, 회장 및 전 직원 신원보증보험에 가입하고 ▲아파트 관련 기록물들의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위해 아파트 설계도서 및 인허가 관련 서류, 시설물 보수, 이력 관리, 주요 시설물 점검 매뉴얼 관리를 철저히 준수 이행하고 있다.
 
특히 비산동 e편한세상은 아파트 입주민들의 친목과 인화단결이 가히 안양시에서 최고 으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입주민들의 인심이 넉넉하고 풍성하다.
 
이웃과 이웃,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하는데 조금도 부족함이 없는 입주민들의 e편한세상아파트 사랑은 그칠줄 모르고 커져만 간다.
비산동e편한세상아파트 둘레길
최근 아파트 입지조건으로 교통요충지로서의 최고 적임지에 위치하고 있어 GTX-C 노선 인덕원역 신설, 월판선 안양운동장역 신설, 4호선 범계역에 도보로 10분이면 충분하다.
 
이에 더하여 서울시내버스 전 노선이 아파트 앞 대로를 지나고 있어 입주민들의 교통 이동권이 잘 보장되고 있다.
e편한세상 입주자대표회의 허용호 회장을 만나보았다.
비산동e편한세상아파트 둘레길
안녕하십니까? 안양비산e편한세상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허용호입니다.
 
2019년 10월에 우리 비산e-편한세상아파트 입주민을 위해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맡으면서 걱정과 기대가 공존하였으나, 총무이사님, 감사님, 동별 대표자님들과 관리사무소장 및 직원들의 꾸준한 노력과 성원으로 말미암아 기대 이상의 성과 (지하주차장 바닥 균열 보수 및 에폭시 도장 공사, 정문 문주 채널사인 및 LED 조명 설치, 외벽 채널사인 신 로고 교체 설치, 전기자동차 충전소 5개소 설치, 어린이놀이시설 조합놀이대 신규 교체, 주민과 함께 하는 가을밤의 낭만 콘서트 개최 등)를 이루어서 가슴이 뿌듯하고 성취감도 느낍니다. 
 
앞으로도 아파트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아파트 가치 증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지금 보다 더욱 살기 좋은 명품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입주민들과 관리사무소의 철저한 방역과 노력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한명도 없는 청정 아파트이고, 무엇보다도 입주민인심과 정이 넘치는 입주민들과 입주자대표회의, 관리사무소 직원들 전체가 혼연일체가 되어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명품 아파트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산동e편한세상아파트

비산동e편한세상아파트 낭만콘서트

비산동e편한세상아파트

비산동e편한세상아파트
비산동e편한세상아파트
비산동e편한세상아파트


비산동e편한세상아파트
올려 0 내려 0
김은영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한국나눔연맹,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서울소년원에 「작은 도서관」 기증 (2021-07-06 11:16:24)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세일신용정보(주) 남부지점 업무협약체결 (2021-07-02 18:58:34)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