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시정/의정  
등록날짜 [ 2021년07월06일 18시29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대호 안양시장, 5일 진선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만난 이유!
인천2호선 철도 안양연장 필요성 전달, 박달스마트밸리·인덕원 주변 개발 신속추진 관심과 협조 요청.
인천2호선 철도 안양연장 필요성 전달, 박달스마트밸리·인덕원 주변 개발 신속추진 관심과 협조 요청.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5일 국회를 방문, 진선미 국토교통위원장을 만나 광역철도 인천2호선의 안양연장이 조속히 이뤄지도록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안양시가 밝혔다.
 
최 시장은 진 위원장을 만나 박달스마트밸리 조성은 대통령과 경기도지사 공약으로서 인천2호선이 박달스마트밸리가 조성될 박달동 지역을 통과할 경우, 박달동 일원을 포함한 안양의 구도심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2호선 안양연장은 인천대공원역을 기점으로 하는 광역철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7월 5일자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추가검토사업으로 확정 고시했다.
 
시는 인천2호선 안양연장을 이뤄내 GTX-C노선 인덕원정차 확정에 이어 또 한 번의 쾌거를 이뤄내겠다는 전략이다.
 
박달스마트밸리 조성은 박달동 일대에 친환경 첨단 복합단지 및 한류문화 컨텐츠 단지를 조성, 수많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이 기대되는 분야다. 또한 장기간 개발이 멈춰있는 구도심을 변화시킬 수 있는 사업이기도 하다.
 
이는 박달동 일원의 군부대 탄약시설을 이전 또는 재배치해 확보된 부지를 양여 받아 추진해야 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6월 국방부로부터 탄약시설 지하화에 대한 긍정적 답변을 얻어낸 가운데 올해 연말 구체적인 합의각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최 시장은 또한 진 위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최근 GTX-C노선의 인덕원 정차 확정으로 인덕원 주변 복합환승센터 건립 등 도시개발사업이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토교통위원회에서도 관심을 가져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진선미 국토교통위원장은“지역의 현안사업 열망에 공감하며,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협업을 통해 상생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조광희 의원, “안양지역 10개 초·중·고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선정을 밝혀” (2021-07-14 19:43:59)
경기도의회 조광희의원,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1인당 지역화폐로 보편지급과 자영업자 손실보상 선별지급 동시 ” (2021-07-05 16:10:45)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