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사람 > 칼럼초대석  
등록날짜 [ 2021년07월08일 10시03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있을 때 잘하자 ! 내 삶의 철학 135호 이경숙 매니저
내 삶의 철학 135호 이경숙 매니저

사람의 인성과 삶에 대한 태도는 부모님과 얼마나 같이 있었느냐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어떤 사명을 가지고 공부하고 살아 왔느냐도 매우 중요한 것 같다.

결혼하기전이야 부모님과 같이 살아왔을지라도, 결혼한 후 시부모님을 모시고 같이 살아 왔다는 것이 얼마나 위대한 일인지를 살아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잘 알 것이다.

20년 넘게 시부모님을 모시고 살아오면서 자신의 꿈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훌륭한 삶의 리더이자, 행동하는 리더인 이경숙 선임연구원은 1남4녀중 4째인 쌍둥이로 태어나 평범한 가정에서 아름다운 유년시절을 보내고 현재는 오남매 모두  다복한 가정을 이루어 각자 처소에서 아름다운 삶을 열심히 살고 있고 지혜롭고 현명하신 부모님의 영향력에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었던 이경숙 대전카네기 매니저의 삶의 철학을 알아본다.
 
이경숙 프로필
1991. 3 공주 웅진한의원 근무
2000. 4 호스피스 봉사활동
2015. 10 논술문화학원에서 다문화상담 및 독서코칭
2020. 12 세종연구소 선임연구원(현)
2021. 5  데일카네기코리아 대전세종충청지사 매니저(현)
 
데일카네기 시니어과정 대전 1기
데일카네기 대전 HIP4기
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대전 42기
 
## 나의 좌우명은 *똑바로 살자*
험하고 거친 세상에서 삶의 기준을 만들어 살아내기가 쉽지 않은 요즘~ 정도를 걸어가며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는 삶을 살기위해 순간순간 돌아보게 됩니다.

지나간 과거가 삶의 경험을 준 지식과 지혜의 보고라면 이제는 현재 내 자신이 처해있는 현실을 올바로 직시하여 목적지를 향해 보다 현명한 자세로 온전한 가이드를 소개받아 카네기인으로 멋지게 성장하길 기대해 봅니다.
 
## 앞으로의 희망은
첫째, 체계적이고 풍부한 교육학을 재 전공하여 맘껏 공부를 다시금 해보고 싶다. 
둘째, 사회복지 공부를 통해 이론적인 공부도 해서 대한민국 우리나라  구석구석 전반적인 사회를 알고 다양한 경험을 쌓아보고 싶다.
셋째, 사회 각계 각 층의 인사님들과 교육 분야의 많은 분들을 직접 만나 뵙고 귀한 분들을 통해 많이 배우고픈 열망이 있다.
넷째 .세계적으로 분포되어있는 각계 각 층의 나라에 있는 어린 아이들을 만나보고 대화하며 제가 받은 사랑을 조금이라도  나누어 주고 싶다..
 
다섯째, 가정을 세우고 나라를 세우고 대한민국 나아가 세계적으로 많은 부분을 경험해 보고픈 바램과 설렘이 있다.
내 삶의 철학 135호 이경숙 매니저
## 내삶의8가지철학
1.타인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좋아하는 사람을 만들자.
♡ 생명을 가장 중요시하는 24시간이라는 하루의 삶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게 받은 선물을 꼭 나누어 성장시키는 하루가 되고 싶습니다.
 
2.경험을 생활화 할 수 있는 안목을 넓히자.
♡지식과 지혜는 사람이 살면서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지성이며 매 순간의 경험은 지혜안에 머무를 수 있는 안목을 틔워주는 소중한 자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는 매순간 만나는 인연들과 사물을 통해 보고 듣고 느끼는 경험을 최대한 많이 해보고픈 하루의 삶을 살아갑니다.
내 삶의 철학 135호 이경숙 매니저
3.꿈나무를 키운다(인재양성)
♡이 세상에서 제가 가장 사랑하는 대상은 아이들이고 청소년입니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았을 우리 아이들이 있었고 더 나아가 미래에 꿈나무가 될 아이들의 나무가 성장할 밑거름은 무엇을 주느냐~  교육을 통해서 나무의 본질이 달라짐을 알았기에 인재양성은 제가 앞으로 나아갈 꿈이고 비젼이고 사랑입니다.
 
4.교육의 혁신을 위해 매일매일 연구하고 배우고 익히자.(오픈마인드)
♡배움은 평생의 학습이자 나 자신을 성장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는 유일한 자산입니다. 주어진 기회를 게을리 하지 않고 시간을 소중히 여겨 오픈 마인드를 가지고 꾸준히 배우는 생활을 생활화 하는 것이 저의 삶의 목표입니다.
내 삶의 철학 135호 이경숙 매니저
5.감사와 은혜를 알자
♡오십평생 살아오면서 받은 사랑이 넘칩니다.
받은 사랑을 앞으로 꼭 받아야 할 누군가에게 두배로 실천하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6.메모와 기록을 생활화 한다.
♡어릴때 작은 종이에 메모로 새겨 놓았던 좋은글이 평생 삶을 지탱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이젠 기록을 통해 저의 발자취를 한가지  한가지씩 남겨두고 싶습니다.
 
7.우주를 품안에 품고 사랑을 실천하자.
♡우주는 신의 영역이고 감사와 사랑을 알게 해주신 미래가 듬뿍 담겨있는 아름다운 곳이기에  우주 안에 살고 있는 지구 속에 작은 생명체가 되어 사람. 식물. 동물.등 필요한곳에 사랑을 실천하고 싶은 바램과 설렘으로 소원해 봅니다.
내 삶의 철학 135호 이경숙 매니저
8.건강을 위한 절제의 생활(건강관리 생활화.)
♡. 건강을 지키기 위한 "절제"는 최소한의 노력이자. 내 몸을 사랑하는 *책임감*이라 생각되어 집니다. 건강관리 생활화를 다시 한번 일깨워 주신 데일 카네기코리아 이태성 지사장님! 정말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올려 0 내려 0
이태성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4050의 세상사는 이야기 - 나의 프레젠테이션 ! (2021-07-19 10:45:24)
204050의 세상사는 이야기 - 있을 때 잘하자 ! (2021-07-07 09:52:46)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