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사람 > 칼럼초대석  
등록날짜 [ 2021년09월06일 10시13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39호 이은숙 심리상담사
이은숙 심리상담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행복한 인생의 미래를 설계해 주는 것이 희망인 이은숙 전문심리 상담사는“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를 좌우명으로 살아가고 있다.
 
모든 일에 있어서 긍정적인 생각과 마인드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우리의 삶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고 나아간다.

우리가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서 그 생각한 대로 결과는 나타난다는 것이니 일을 즐기는 자에게 결코 그를 당해 낼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무슨 일이든 내게 원하는 일이든 원치 않는 일이든 일이 닥쳤을때 선택의 여지 없이 그 일을 이루어 내야 한다면 마음을 내려놓고 적극적인 생각과 마음으로 그 일을 즐거운 마음으로 해결해 갈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것이 좌우명이라고 하는 이은숙 작가님의 생할 속에 표현을 보면 설렘 그 자체다.
 
“정말 저희들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사랑주셔서 요즘 너무 설레이고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이은숙 심리상담가

## 꿈을 위한 댓가는 아낌없이 지불하자
 
꿈은 누구나 꿀수 있지만 행동하는 실천이 없으면 꿈을 이룰 수 없습니다.
 
실천에는 반드시 수고와 희생이라는 댓가를 지불해야 하며 자신의 성실한 습관과 용기를 가지고 철저한 목표와 전략을 세워 끈기와 도전과 포기하지 않는 마음이 있어질때 꿈은 반드시 이룰 수 있음을 기억합니다~!!
 
## 미소와 친절을 생활화 하자
 
내 자신을 명품 브랜드로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미소와 친절이 기본이다.

특히 미소의 마력은.. 지친 사람에게는 안식이며 절망에 빠진 사람에게는 햇빛이고 슬픈 사람에게는 태양이며 또한 모든 문제에 해결에 대한 자연의 묘약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친절의 덕목을 같이 겸비한다면 더욱 멋진 브랜드가 되겠지요..!!
이은숙 심리상담가
## 쉼의 안식처, 에너지 충전소인 가정을 소통의 장으로 만들자
 
점점 핵가족화가 되어가고 있는 현실에서 코로나19 라는 팬데믹의 현상은 흩어져있던 가족을 하나로 모으고 소통이 단절되었던 가족의 대화의 문을 열어주는 등 우리의 일상을 크게 바꾸어 놓았습니다.

하루의 고된 일과를 마치고 돌아와 대화의 꽃을 피우며 에너지를 충전하는 가정을 소통의 장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 창의적인 사고와 도전 정신을 갖자~!!
 
 [창의적 사고란.. 나만의 독창적인 경험과 그것이 만드는 나만의 생각 그리고 이것을 잘 표현하는 능력]이기에 두려움을 없애고 여러 분야에 도전해 보므로 경험을 풍성하게 쌓아 나만의 생각과 언어로 표현함으로 창의적 사고가 열릴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보고자 합니다..
이은숙 심리상담가
## 봉사활동을 통해 행복을 전해 주는 삶이 되자~!!
 
 [거저 받은 것을 거저 주라]는 경서의 글처럼 값없이 주신 재능을 타인을 위해 나누어 주고 베풀어 줄때 이 사회가 더욱 행복해지고 풍성해지는 행복 바이러스를 전파하고 싶습니다 
 
이은숙 심리상담가
## 
우주를 담을 수 있는 넓은 마음을 갖자~!!
 
한 알의 진주가 조개 안에서 영롱한 모습으로 탄생되기까지 수많은 고통이 있듯이 어려운 고난들을 회피하지 않고 겪어 나갈 때 마음그릇은 고통을 견딘만큼 넓어지고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훈련 통한 작은 실천이 모여 모든 사람을 품고 우주까지도 담을수 있는 넓고 깊은 마음이 되어질 것입니다
 
## 기록하는 습관을 생활화 하자~!!
 
이른 아침에 하루의 계획을 세우고 취침 전 하루 일과를 기록 정리하면서 크고 작은 반성과 칭찬은 내 자신을 더욱 성찰하게 만들고  그 성찰을 통해서 삶의 가치성과 지혜를 발견할수 있는 소중한 보물이 됩니다. 기록을 습관화한 하루하루의 삶에서 지혜의 보물을 캐내는 현명한 사람이 되어보고자 오늘도 내일도 기록하는 습관을..
 
모든 기록은 훗날 우리의 좋은 추억이 되고 역사가 될 것입니다~~!!!
올려 0 내려 0
이태성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실패와 퇴보의 좋은 점 (2021-09-27 11:33:20)
잠자는 학생은 깨우지 마세요 (2021-08-31 10:08:40)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