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경찰/소방  
등록날짜 [ 2021년09월29일 18시12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림대학교성심병원-안양소방서 응급의료이송 체계 개선을 위한 간담회 실시
119 안양소방서와 응급의료이송 체계 개선 및 환자이송 시 구급대원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간담회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9/29(수) 안양소방서(서장 나윤호)와 응급의료이송 체계 개선 및 구급대원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간담회는 코로나19 감염병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유경호 병원장, 하상욱 응급의료센터장, 박영선 응급의학과 과장, 안양소방서 나윤호 서장, 소방재난본부 박경만 구급대책팀장, 장병문 구조구급팀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안양소방서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환자 발생 시 신속하고 능동적인 대처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안심하고 살기 좋은 안양시를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심혈관 질환 등 중증환자 인수인계에 관한 사항 △다수사상자 발생 시 대처 방법 및 이송환자 정보제공 방안 △가을철 소방안전대책 등에 대해 논의하고 공유하였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유경호 병원장은 “환자 생명 구조의 최전선에서 최선을 다해주시는 구급대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119 구급대원과 응급의료인력 간의 긴밀한 업무협조를 통하여 불필요한 갈등을 예방하고, 관내에서 발생하는 응급환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안양소방서와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안양소방서 나윤호 서장은 “이번 간담회로 한림대성심병원과 안양소방서가 서로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라며, “시민들이 보다 수준 높은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2014년부터 1분 1초가 중요한 뇌졸중 환자를 보다 신속하게 치료할 수 있는 Brain Saver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Brain Saver 시스템이란, 뇌졸중 환자 발생 시 119 구급대원이 현장에 출동하여 병원에 도착하기 전까지, Brain Saver 앱을 통해 의료진과 환자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 공유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병원 도착과 동시에 대기 없이 바로 검사 및 처치를 진행함으로써, 환자의 골든타임을 지키고 향후 발생할 수 있는 후유증을 최소화 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만안경찰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찾아가는 교통안전 캠페인’실시 (2021-10-05 14:18:34)
안양동안경찰서 직장협의회 설립 1주년 기념행사 (2021-09-28 15:29:03)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