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23 13:10:37
뉴스홈 > 보도/뉴스 > 환경/에너지  
등록날짜 [ 2021년10월08일 18시45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직원 대상 기후변화 대응 역량강화 교육
2050 탄소중립 실현, 공무원 마인드 함양이 관건
안양시, 직원 대상 기후변화 대응 역량강화 교육

심각한 기후위기 시대, 공무원들은 심화되는 기후변화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 것인가!
 
안양시가 7일 공직자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이 세계적인 화두인 만큼 각 부서 직원들의 관심도가 높았다고 담당공무원은 전했다.
 
교육 강사 이윤희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선임연구원은 현재의 기후위기 상황과 심각성을 설명하고 사례를 소개했다. 탄소중립 및 기후변화 대응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 대응을 위한 방안은 무엇인지 등을 전달하는데도 주력했다.
 
이윤희 강사는 또 북극권 이상고온, 산불과 폭염, 열대성 폭풍우, 홍수, 황사 등 세계 곳곳에서 벌이지는 이상기후 상황을 그림과 사진 및 도표 등을 통해 전달하며 이해를 도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현 세대 뿐 아니라 자라나는 세대를 위해서 기후위기 시대임을 인지하고, 위기에 안정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모든 부서에서 협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친환경 도시 전환을 위해‘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선정으로 국비 60억원을 확보해 석수동에 에코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며,‘안양시 기후위기 대응 종합계획’수립 용역도 실시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ESG평가 A등급. 환경·거버넌스 부문 경기도 지자체 중 최고 (2021-10-15 15:26:35)
안양시 동안구, 환경보전·음식문화개선 그림 수상작품 순회전시 (2021-10-06 18:21:39)
- 주인공 목소리 담은 온라인 전시관 오픈, 작품 모아 비매품 책자 발간
안양시립관양도서관이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맞아 동물친화적인 사회 분위
안양시립석수도서관이 5월 7일(금)부터 인문학 강좌 프로그램 ‘길 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