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16 08:40:19
뉴스홈 > 보도/뉴스 > 시정/의정  
등록날짜 [ 2021년10월25일 13시41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맹꽁이 보존방안 수립실태 점검 현장 방문
안양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맹꽁이 보존방안 수립실태 점검 현장 방문
안양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김경숙)는 제270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20일 맹꽁이 보존방안 수립실태 점검을 위해 관양고 도시개발사업부지 현장을 방문했다. 
 
김경숙 위원장을 비롯한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은 맹꽁이 관련 청원제기에 따른 현장확인을 통해 사업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맹꽁이 보존방안 수립 및 실행용역을 진행중인 관련 전문가로부터 설명을 듣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김경숙 도시건설위원장은 현장방문에서 “대체서식지 조성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과정, 결과를 주민과 함께 공유하고 지속적인 관리와 소통을 통해,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이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관련부서에 당부했다.
 
한편 관양고 도시개발사업과 관련하여 전략환경영향평가 문헌조사 및 현지조사 당시 법정보호종인 맹꽁이가 발견되지는 않았으나, 환경부 협의 의견에 따라 추가조사를 실시한 결과 맹꽁이 개체가 발견되었다. 이에 환경부와 사업구역 내 대체서식지를 조성하는 것으로 협의되었으며 현재 포획 및 이주 작업을 추진 중이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의회 국민의힘, ‘윤석열 비난’ 피켓 사용에 강력 반발 (2021-10-26 15:21:03)
안양시의회 총무경제위원회, 지방규제혁신 우수사례 관내 기업 방문해 적극적인 의정활동 펼쳐 (2021-10-21 18:57:10)
안양시가 안양시민의 독서 습관 형성 및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오는 3
- 주인공 목소리 담은 온라인 전시관 오픈, 작품 모아 비매품 책자 발간
안양시립관양도서관이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맞아 동물친화적인 사회 분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