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5-16 08:40:19
뉴스홈 > 보도/뉴스 > 환경/에너지  
등록날짜 [ 2021년11월15일 08시30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세먼지에 대한 고찰’ 미세먼지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미세먼지에 대한 고찰’ 미세먼지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사단법인녹색환경실천본부(총재 이철구)는 11월12일 안양문화원 4층 대강당에서 ‘2021년 제7회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미세먼지에 대한 고찰’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학술대회는 사단법인녹색환경실천본부 이철구 총재의 개회사와 함께 사단법인녹색환경실천본부 조전형 교육문화원장의 ‘미세먼지 어떻게 극복 할 것인가?’에 대하여 발표가 있었다.
 
또한 안양신문 정변규 회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DMZ평화네트워크 공동대표 조용덕 행정학 박사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 송영담 사회복지학 박사, 청년정책연구소 정국진 대표가 토론자로 나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미세먼지에 대한 고찰’ 미세먼지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학술대회 주제를 발표한 조전형 교육문화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그간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던 미세먼지의 사회적, (신체적으로)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중점 발표하였고, 토론자는 정책제안을 통해 시민의 계몽정책과 미세먼지 방지 감시제로와 중국의 예산투입 사례에 대해 구체적으로 파악 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철구 총재는 “우리 사단법인녹색환경실천본부에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현안과 관련한 환경문제에 대하여 적극적인 연구와 이를 바탕으로 한 정책제안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내년도 학술대회는 ‘생태계 물관리’와 관련한 주제로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은영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자연환경 총망라 도시생태현황지도 제작해 (2021-12-28 16:16:35)
안양시, 전 동에 아이스팩 수거함 설치. 재사용 늘린다 (2021-11-09 13:40:16)
안양시가 안양시민의 독서 습관 형성 및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오는 3
- 주인공 목소리 담은 온라인 전시관 오픈, 작품 모아 비매품 책자 발간
안양시립관양도서관이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맞아 동물친화적인 사회 분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