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09:36:47
뉴스홈 > 사람 > 칼럼초대석  
등록날짜 [ 2022년01월17일 10시35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있을 때 잘하자 ! 내삶의철학 145호 언랭크드 김진 대표
언랭크드 김진 대표

청년 CEO답게 열정과 배움, 카네기로 통해 성장하는 모습이 너무나 훌륭합니다. 한주 한주 발표하는 모습도 자신감있게 달라져 있지만, 배운 원칙을 현장에서 활용하고 실천하는 탁월한 능력이 있기에 사업에도 하나하나 성과를 만들어 가고 있는 김진대표..
 
삶의 이유가 회사를 다니고, 사업을 하고, 운동을 하는 모든 저만의 이유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겁게 여행을 하기 위함이라는 김진 대표의 삶의 철학을 알아봅니다.. 
 
김진의 좌우명 : 인생에 나만의 이유를 만들자 
 
꿈과 목표가 없이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멀게만 느껴지는 미래를 준비하지 않고 현재만을 즐겁게 살아가길 원하며 나이 드신 분들은 이미 모든 것에 미련 없이 포기하며 정처 없이 떠도는 사례를 많이 봤습니다.

자기객관화를 철저히 행하고 본인의 능력에 맞는 목표와 꿈을 키워야 살아가는 매일이 의미 있고 즐겁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삶의 이유는 여행입니다. 두달간 유럽과 동남아 세계일주를 다녀온 후 여행하기 위해 매일 살아가고 있습니다. 

여행이란 해외, 국내 뿐 아니라 다양한 새로운 경험을 모두 통틀어서 이야기 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여행을 위한 저만의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언랭크드 김진 대표
1. 건강하게 운동하자
어떠한 꿈과 목표도 건강 없이는 이룰 수 없습니다. 건강이 목표가 되는 것이 아닌 목표를 이루기 위한 필수적인 수단으로서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운동이란 심장이 빨리 뛰고 숨이 가쁘며 근육을 수축해야 합니다. 그러나 개인적 욕심으로 건강하기 위해서 하는 운동으로 인해 도리어 건강을 잃을 때도 있습니다. 다시 한번 명심하지만 운동은 건강하기 위해 하는 것입니다.
 
2. 성장하고 경험하자
성장을 멈추고 안주한다면 인생의 의미가 사라집니다. 성장에 있어서 경험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회가 왔을 때 경험해본 것과 아닌 것의 자신감의 차이는 엄청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직접적인 경험 외에도 책과 영상, 조언을 통한 간접경험을 통해 시간을 매우 단축할 수 있습니다. 
언랭크드 김진 대표

3. 내가 상대방의 입장일 때 좋아하는 행동만 하자
내가 싫어했던 사람들을 다시 한 번씩 떠올리며 내가 그 사람들처럼 보여 진다는 상상을 하고 행동하며 또한 상대방의 상황과 환경에서 한 번만이라도 생각해보면 생각이 다름을 인정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자는 것입니다.

물론 잊고 본인의 의견을 고집부릴 때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다시 가다듬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실천하자
주변 사람들이 조언을 해주거나 방법을 제시해줄 때 분명 나에게 도움 된다고 확신이 드는 행동들도 귀찮거나 힘들다는 생각에 미룰 때가 있습니다.

또 한번 미루기 시작하면 계속해서 미루게 되는데요. 일, 공부, 운동 모두 미루지 말고 당장 실천하고자 노력합니다.

실천한 후에는 분명 만족스러울 것이며, 실천하지 않았을 때는 분명 후회할 것입니다.
언랭크드 김진 대표
5. 허세 없이 행동하자
예전에는 다른 사람에게 멋있어 보이는 것이 중요했고 비싼 브랜드와 자동차에 가치를 두며 제 목표로 삼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그때는 제 스스로가 인생의 주체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다른 사람에게 멋져 보이기 위한 인생이 더욱 멋없다고 생각합니다.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창피하지 않도록 내면이 아름다운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돈으로 단순히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경험을 구매하는 것이 더 바람직한 소비라고 생각합니다. 
언랭크드 김진 대표
6. 감사함을 기억하자
화장실 들어갈 때와 나올 때 다르다는 말처럼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해놓고 다 들어주면 감사함을 잊는 사람이 너무 싫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저에게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사소한 일이라도 항상 감사함을 느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7. 긍정적인 영향을 주자
다른 사람이 저와 있으면서 열정과 에너지, 지식을 얻고, 주변에 있고 싶어지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호감을 주고 열정, 즐거움을 주는 사람이 되기 위해 저부터 행복한 사고를 가지려 노력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강요할 권리가 생기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항상 조심스럽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김진 프로필
동아마이스터고 졸업
7년 재직 후 언랭크드 창업
건국대학교 신산업융합학과 재학
동방생고기 프랜차이즈 대표
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대전 42기 
데일카네기 HIP(하이임팩트프레젠테이션) 대전 5기 
올려 0 내려 0
이태성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래의 고객을 사로잡는 비법 (2022-02-10 11:14:32)
파벌과 갈등 조작은 정치기술이 아니다 (2022-01-17 08:55:47)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