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건강/의료  
등록날짜 [ 2022년01월18일 11시00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의무기록사본 온라인 발급 서비스’ 오픈
외래·입원·응급 진료기록부터 CT·MRI 검사 판독 결과까지 온라인 출력 가능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의무기록사본 온라인 발급 서비스’ 오픈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지난 11일 코로나19 비대면 시대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의무기록사본을 발급할 수 있는 ‘의무기록사본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오픈했다.
 
기존에는 신청인이 반드시 직접 병원을 방문해야 발급이 가능했다. 하지만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청인이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의무기록사본을 신청·발급받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발급 가능한 의무기록사본은 외래·입원·응급 진료기록, 병리(조직)검사결과, 검사 판독지(CT, MRI 등), 임상병리 검사결과(혈액·소변 등) 등이다.
 
발급은 신청한 날로부터 평일 기준 최대 3일가량 소요된다. 환자와 대리인(환자의 배우자, 직계존비속, 법정대리인) 발급도 가능하다. 
 
다만 관련 지침에 따라 환자가 지정한 제3자 대리인은 기존과 동일하게 구비서류를 갖춘 후 직접 병원을 방문해야 한다. 정신건강의학과 의무기록의 경우 본인에 한해 신청·발급이 가능하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온라인 발급 증명서는 위변조 방지를 위해 병원 전자직인, 복사방지 마크, 고밀도 2차원 바코드 등 보안을 갖췄다. 또 이번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증명서의 진위 확인도 가능하다.
 
유경호 병원장은 "이번 ‘의무기록사본 온라인 발급 서비스’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로 내원객 편의를 위해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보다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지난해 12월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사용 인증을 획득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난임 시술 경제적 부담 던다.’안양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확대. (2022-01-19 16:09:57)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안명희·정영훈 팀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022-01-14 13:42:27)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