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건강/의료  
등록날짜 [ 2022년03월10일 17시09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우리 지아·지성·지유 건강하고 지혜롭게 잘 자라다오...!"
최대호 안양시장, 세쌍둥이 가정 전화 격려. SNS 통해 건강 응원도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아·지성·지유 세쌍둥이의 건강한 앞날을 기원했다. 지아와 지유는 공주이고 지성은 왕자다.
 
최 시장은 10일 세쌍둥이 아빠 한성종 씨(40세)에게 전화를 걸어 안양시의 정성어린 도움이 세쌍둥이를 키우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한 씨와 처 유지애 씨는 동안구 달안동에 거주하는 안양시민으로서 지난해 7월 7일 세쌍둥이를 출산했다.

하지만 셋 모두 호흡기희귀질환을 안은 채 미숙아로 태어나 지아는 뇌수술을, 지유는 망막수술을 받았고, 아들인 지성은 탈장과 망막수술을 받는 등 건강을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더군다나 한 씨 가정도 그리 넉넉지 만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 씨는 올해 2월 세쌍둥이의 교정일(미숙아로 태어난 신생아의 당초 출산예정일) 백일을 기념해 축하해달라는 글을 안양시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에 올렸다.
 
이를 확인한 안양시는 축하와 함께 한 씨 가정에 지정기탁금 지원을 경기공동모금회에 요청해, 10일 한 씨는 계좌를 통해 5백만원을 전달받게 됐다.
 
최 시장도 당시 한 씨의 소식을 접해, 자신의 SNS에 아기 울음소리 듣기가 힘든 요즘 세쌍둥이 소식이 귀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축하의 말을 건넸다. 건강하고 지혜롭게 잘 자라주길 응원하겠다는 말도 덧붙였다.
 
시는 조례에 따라 출산 당시 축하지원금과 출산꾸러미로 66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취약계층 지원 규정에 의거 양육·아동수당, 기저귀, 의료비 등을 보조해주고 있다.
 
가장인 한 씨가 정기적인 소득이 있긴 하지만 세쌍둥이가 장기간 병원치료를 요하는 상황이다. 시는 이에 따라 한 씨 가정에 대해 고난도 사례관리도 펼친다. 사례관리사를 통해 지속적인 상담을 벌이는 한편, 민관협력으로 도와줄 방안도 찾는다는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오는 4월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2022-03-23 18:22:13)
안양시, 감염에 취약한 임신부 대상 신속항원검사 키트 무상 지원 (2022-03-07 16:14:56)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