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사람 > e사람 e느낌  
등록날짜 [ 2022년04월04일 10시48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여성들의 권익향상과 사회참여를 위해 노력하는 리더!
섬김과 겸손의 마음으로 봉사하는 참다운 리더,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이승복 회장 인터뷰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이승복 회장
오랜시간 동안을 한결같은 섬김과 나눔의 모습으로 안양시 지역사회와 시민들, 특히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헌신해온 리더가 있다.
 
진정 참다운 리더의 모습이 ‘섬김과 겸손의 리더십’이라고 한다면 바로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이승복 회장의 모습이 그러하다고 확신 할 수 있다.
 
1997년 안양적십자회봉사회에 입회하여 지금까지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열정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해 온 이승복 회장은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임원으로 활동하면서 안양시여성들의 권익향상과 여성단체들의 직능함양을 위해 최일선에서 묵묵히 임해왔다. 
 
2022년 1월 19일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제19대 회장으로 취임한 이승복 회장, 항상 봉사현장에서 앞장서 달려온 섬김과 겸손의 리더 이승복 회장으로 부터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양시민들과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을 위해 정진하고 노력하는 이야기를 들오본다.
 
## 인사말 및 단체소개 
여성단체협의회 19대 회장을 맡은 이승복입니다. 2022년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2년 넘게 코로나바이러스와 싸우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추위를 녹이는 봄바람처럼 잘 극복하고 일상으로 회복되길 바랍니다.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는 37년간 안양지역사회에서 봉사한 단체들의 모임으로 1985년 설립하여 지역사회 소외계층들을 돕는 일에 헌신적인 노력을 하였고 여성들의 권익신장과 사회참여를 을 위해 노력하였고 여성정책사업에 참여하며 활동하고 있다
 
## 회장에 취임 소감
어려운 시기에 회장직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지만 그동안 함께 힘을 모아준 회원들과 함께 하는 일이기에 힘듦은 멀리, 즐거움은 가까이 두고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안양시 여성들을 위해 진행 중인 프로그램
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여성지도자들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2022년 여성지도자 기획력향상 단기학교는 여성리더를 발굴하고 여성리더들이 기획력향상을 통해 단체활성화와 단체운영의 질을 높이고  여성리더들의 정책참여에 있어 원활한 행정능력을 향상시켜 주도적인 사회참여를 돕고 있습니다. 
 
올해는 리더십교육, 리더소통법, 창의적 기획능력, 2022년 트렌드분석 등을 4월 5일부터 2개월간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안양시에서 여성과 여성단체들을 위해 꼭 이루고 싶으신 목표가 있다면 소개 
코로나변이바이러스로 인해 모임이 어려워 어느 때보다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없지만 소속단체들이 단단하게 내실을 다져갈 수 있도록 단체활동지원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2년여 동안,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안양시민과 여성들께 한마디
어느새 다가온 봄처럼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지만 곧 봄바람처럼 다시 일상이 회복될 수 있도록 어머니의 마음으로 세상을 품어주면 좋겠습니다. 
 
## 안양시에서 봉사로 열심히 땀 흘리시는 자원봉사자님들께 덕담 한마디
봉사는 남을 행복하게 할 뿐만 아니라 나자신도 행복하게 한다는 간디의 명언처럼 봉사는 함께하는 즐거움이라 생각합니다.
 
단체 활동을 하면서 함께 땀 흘리며, 어려운 일을 극복해 낸 것처럼 함께 하는 힘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기 어려운 시기지만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올려 0 내려 0
김은영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훈부 재개발을 지키는 파수꾼 (2022-05-21 08:26:51)
12명의 정리수납 전문가들이 만들어 가는 이야기 “일하는 여성이 아름답다.” (2022-03-24 10:05:00)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