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09:36:47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2년05월12일 15시30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마트도시 안양시, 등산로 '안양형 등산안내 스마트 게시판' 설치
관악산 자연학습장 입구·간촌약수터 유아숲 두 곳에
스마트도시 안양시, 등산로에‘안양형 등산안내 스마트 게시판』설치한다.

등산 정보와 시정소식 수시로 업데이트. 산불진화장비 보관함도 갖춰

안양시가 스마트도시로서의 면모를 또 한 번 선보인다.
 
12일 시는 안양 관악산 자연학습장과 간촌약수터 유아숲 안내센터 입구 두 곳에 이달 말까지‘안양형 등산 안내 스마트 게시판’(이하 안양형 스마트 게시판)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등산로에 신설되는 전국 최초사례인 스마트 게시판은 수시로 교체해야 하는 현수막의 번거로움을 해결할 대안이 될 전망이다.
 
특히 안양형 스마트 게시판은 고화질의 스크린이 있는 상단부와 하단부 산불장비 보관함으로 이뤄져 있다.
 
스크린에는 산불예방 동영상과 관련 사진, 등산객들을 위한 등산로드맵 등이 실시간으로 표출된다. 또 일자리정보,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시민강좌, 각종 행사 등 알아두면 유익한 밀착형 소식도 스크린에서 만나보게 된다.
 
가로·세로 스크린 재생 지원하며 비디오 분할, 스크롤 자막, 타이밍 스위치 등 다양한 기능이 있다. 스크린 표출 내용과 이미지는 USB파일 업데이트를 통해 이뤄진다.
 
43인치 고화질 스크린으로 선명도가 높고 디자인이 세련된 것도 안양형 스마트 게시판의 특징이다.
 
하단부의 산불 장비 보관함에는 산불 발생 시 사용할 수 있는 소화기 2대가 비치돼 있다.
 
이충건 동안구청장은 이달 말까지 설치를 완료해 시범운영을 거쳐 6월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운영 시각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지만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등산로에 설치하는 전국 첫 사례로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염태영 상임선대위원장 주관 안양 중소기업 종사자 300여명,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선언 (2022-05-12 15:40:00)
강득구 의원, 코로나19 일상회복과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따른 지역사회‘학교시설 개방’ 교육당국에 강력 촉구 (2022-05-12 13:23:46)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