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사람 > e사람 e느낌  
등록날짜 [ 2022년05월23일 08시17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의원 선거 안양시 제6선거구 이채명 후보 인터뷰
(신촌동, 호계1동, 호계2동, 호계3동)
이채명 후보
## 이채명 도의원 후보의 정치철학 및 자기 정체성
 
성공적인 도의회 의정활동을 위해서는 지방의회 실전 경험이 풍부하고 주민 친화력과 여성적인 리더십 강한 새롭고 참신한 인물이 필요하다고 포부를 밝혔다.
 
2018년 6월13일 전국동시지방선거 때 품었던 각오와 비전이 당선 후 4년여 세월이 지났어도 한 치의 변함없이 안양시민과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시정을 견제하고, 시민의 삶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방의원이라는 사명감으로 매일 아침 6시 전후로 현장을 순찰하고 의회로 출근하여 일과를 시작하였다.
 
​의회에 출근하기 전 안양 동안을 지역위원회 여성회 여성위원장, 사회복지협의회, 울타리봉사, 행복나눔봉사단 등과 함께 김장 나눔 봉사, 장애복지시설 자원봉사, 노인복지관 식사 배식 등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해 이웃사랑을 실천하였고, ​비영리 장애인단체 후원 이사, 노무현재단 후원, 한국청소년 운동연합 안양지회 운영위원, 경기도 바르게살기운동 이사, 안양시 민주평통자문위원, 호원초등학교 운영위원장 등 지역사회에서의 책임 있는 자세와 자원봉사로 각 기관 및 단체와 연계하여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하였다.
이채명 후보
늘 어떻게 하면 이웃과 지역 주민들에게 더 많은 행복을 안겨 줄 수 있을까? 고민 끝에 지방의회 진출을 생각하게 되었고 지방의원의 자질과 전문성 제고를 위한  경기도 기초의원 교육연수, 경기지역 지역위원회 핵심당원 연수, 경기도당 여성위원회 핵심여성당원 워크숍, 전국 지방의원 교육연수, 경기도당 지방의원 정치아카데미, 경기도당 지방의원 교육(온라인), 경기도당 민주대학상상아카데미 등 교육과정을 이수하였다.
 
그러면서 본인의 리더십 및 역량강화를 위해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에서 정치학을 전공하고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지방의회와 지방행정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의회정치에 전문성을 발휘하였다.
 
​4년 전 제8대 안양시의회 초선의원으로 등원하여 의회 책상보다 항상 현장에서 주민들과 지역현안에 대해 토론하고 좋은 일과 불편함 등을 함께 나누며 소통하니 주민 만족도가 몇 배 상승하였다.
 
​전반기에는 보사환경위원회를 거쳐 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으로서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사회 활동의 소중한 경험을 살려 시정을 견제하고 감시하며 다양한 정책과 의견을 제시하여 행복도시 안양으로 품격을 높이게 되었다.
 
​이청득심(以聽得心)의 자세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집행부와 머리를 맞대며, 시민의 편에서 시민을 위한 행정을 할 수 있도록 정책을 만들고 예산, 기술, 인력 등 각 분야별 지원들이 적시에 이뤄지도록 했다. 
 
안양시에 진정 시민을 위한 행정을 펼 칠 것을 주문하며, 시정을 견제하고 안양시 공무원을 가장 귀찮게 했던 시의원으로 소문이 나기도 했다.
 
시정 질의, 5분 발언, 조례를 제·개정, 방송인터뷰 등을 통해 시민의 대변자로, 시정의 동반자로서 활발한 입법 활동 및 의정활동을 펼쳐 안양시 행정의 투명성 제고에 기여하였다.
 
그러다보니 시민을 위한 정책으로 시정에 대한 다양한 의정활동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주민들과 시민단체, 각 유관단체, 언론사 등 여러 곳에서 많은 표창과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시민과 함께 쌍방향 소통으로 본인이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lyd0916)와 SNS, 유트브 등을 통해 의정활동 내용을 알리고, 1일 150명 이상의 많은 시민들이 블로그를 방문하여 소통하고 있다.
이채명 후보
## 공약으로 미리 보는 행복도시 안양
 
이제 우리 안양시에서도 도의회 위상과 역할에 참신하고 리더십 강한 여성의원 진출이 필요하다.

이채명 후보는 도의회에 진출하여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차별화된 정책으로 더욱 안전한 경기도, 안양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
 
당선되어 전임 도의원이 했던 정책을 답습하기보다​ 우리 안양시민을 위해 부족하고 미흡했던 부분은 반드시 개선하여 더욱더 성숙하고 발전된 모습을 보여 주겠다.
 
스마트시대, 새로운 지방분권 2.0 시대, 지방의회 위상과 역할에 도의원과 시의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시의원의 정치. 행정 경험으로 능숙하게 도민을 위한 정책, 도정시책·방침을 확정하는 권한, 조례의 제정·개정·폐지, 예산안의 심의· 확정, 결산의 승인, 주요 재산의 취득·처분, 기금의 설치·운용, 기채발행 동의·청원 등을 심의 의결하는데 있어서 충분한 역량을 발휘하고자 한다.
 
이채명은 경기도가 추진하는 각종사업, 도정, 교육행정 등에 대한 견제와 정책대안 제시뿐만 아니라, 의회에서 구성한 의원 연구단체, 국제교류활동, 의회 기간 중에 구성된 특별위원회, 도정질의, 5분발언, 상임위원회 등을 통해 시민을 위한 정책을 만들어 가는데 기획, 재정, 안전, 도시, 산업 분야까지도 여성 도의원으로서 역할을 충분히 해 낼 수 있다.
 
저에게 당선의 기회를 주신다면 결코 실망시키지 않겠다. 도의원으로서 할 일이 너무 많다.
 
더욱 행복하고 살기 좋은 안양시를 만들기 위해 이채명은 다음과 같이 시민들에게 약속한다.
이채명 후보
▲안양 교도소 이전 마무리 및 교도소 부지 문화.교육 공간 추진
▲1기 평촌신도시 특별법(안)에 근거 조속한 재건축 추진
▲안양천 고도화 및 국가정원 신속 추진
▲공영 주차장 설치 
▲평촌신도시 교통난 소음문제 해결방안 마련
교육하기 좋은 도시 안양(교육 투자 예산 지원 확대)
▲살기 좋은 주거공동체 조성(층간소음 관리기준 강화, 공동주택 아카미 운영)
▲이동식 쓰레기 차량 운영
▲시민안전 강화를 위한 CCTV 설치 및 공공안전 시설 확대
▲정원이 있는 경로당과 청소년 쉼터 조성
▲고령장애인, 중증장애인 공공일자리 임금 지원
▲경수대로 전신주 지중화사업 추진
▲우리동네 오·우수 분류화 사업 추진
▲안양시 청년들의 미래 도약 기반 추진(혁신형 미래청년 일자리 사업 추진 등)
▲위드코로나 시대, 청년 생활 안전망 확보(고립,은둔 청년 종합서비스 지원 추진 등)
▲더 많은 청년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도의원(청년 참여기구 운영지원 추진, 온.오프라인 청년정책 전달체계 내실화 추진 등)
▲함께하는 상생도시, 다시 뛰는 공정한 안양 추진(공동주택 입주민 상생을 위한 컨설팅 사업 추진 등)
▲어르신이 행복한 안양(어르신 일자리센터 신설, 전용 복지타운 조성, 전용놀이터 조성)
▲코로나19로 지친 안양시민 모두에게 위로금 30만원 지급 추진
▲교육도시 안양(다함께 돌봄서비스 강화, 교육투자 예산의 상향지원, 공동 육아나눔터 설치 등)
▲더 좋은 복지 마을 안양(한부모가족, 1인가족, 건강가정지원센터 확대 지원, 출산 지원금 두 배 증액 등)
올려 0 내려 0
김은영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 생명과 안전한 삶’ 지킴이 역할 충실히 수행하는 공무원 (2022-06-07 10:53:24)
더불어민주당 안양시의회의원선거 김도현 예비후보 인터뷰 (2022-04-17 19:46:34)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