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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날짜 [ 2022년06월27일 17시04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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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 박달1동·안양2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운영으로 호응 얻어
박달1동, 복지·보건·고용 연계한 “찾아가는 복지사랑방” 운영, 안양2동, “찾아가는 작은 행복센터” 운영
안양시 박달1동·안양2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운영으로 호응 얻어

안양시 각 동에서 지난 21일,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박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노영미)는 21일 주민 왕래가 많은 박달1동 시장 입구에서 “찾아가는 복지사랑방”을 운영했다. 맞춤형복지팀과 방문간호사 및 직업상담사는 현장 중심의 운영으로 복지·보건·고용을 연계한 원스톱 상담을 진행하고 홍보했다.
 
기초연금 상담을 받은 한 어르신은 “평소 궁금하던 것을 길거리에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다. 이런 행사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만안종합복지관 직원도 함께 참여해 ‘1인 남성 장년 가구 및 독거노인 은둔형 사업’을 안내하고, ‘어르신 스마트폰 사용법 프로그램’을 설명해 큰 인기를 얻었다.
 
노영미 위원장은 “취약계층 밀집지역 내 경로당 및 주민 왕래가 많은 장소에서 우선 운영해 현장 중심 서비스 제공 확대로 위기가구 발굴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의지를 밝혔다.
 
같은 날 안양2동(동장 임채익)에서도 선제적 발굴을 통한 예방적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찾아가는 작은 행복센터”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복지팀 담당공무원과 직업상담사는 공공기관 방문을 어려워하는 이들을 위해 현장에서 복지서비스 상담과 취업상담을 진행했고,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위원장 백경숙)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앞장서서 홍보했다.
 
임채익 안양2동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주민 관심을 유도해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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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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