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TV > 경제/기업  
등록날짜 [ 2022년08월05일 10시27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포츠를 통한 시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꿈꾸는 안양시체육회 박귀종 회장 인터뷰
경기도와 대한민국을 뛰어넘는 ‘스포츠 최강도시’ 안양시를 만든다
 
 
 
“8월25일 용인에서 개최되는 경기도체육대회에서 우리 안양시가 최고의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우리 체육회에서는 선수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안양시체육회 박귀종 회장은 40년 넘게 안양시 스포츠 발전과 체육을 통한 안양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중추적이고 핵심적인 역할을 해온 안양시체육회의 민선 초대회장으로 취임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안양시체육회와 44개 종목 소속체육회가 오프라인 대면 체육행사를 치루지 못했지만 안양시체육회와 박귀종 회장은 안양시가 최고의 스포츠메카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가깝게는 8월에 치러지는 경기도체육대회에서 안양시가 최고의 우수한 성적을 이루기 위한 계획과 준비를 차질 없이 잘 진행해 오고 있다.
 
스포츠를 통한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이를 기반으로 한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의 균형 있는 성장과 발전을 이루기 위해 최일선에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안양시체육회 박귀종 회장을 만나보았다.
 
## 안양시체육회 소개 및 인사말
안양시체육회는 1973년 축구, 배구, 테니스, 탁구, 복싱 5개 협회로 초기에 구성되어 창립하였고, 지금 현재 44개의 종목을 회원단체로 둔 안양시 체육 전반을 관장하는 50년의 역사를 가진 단체입니다. 
 
저는 그동안 서울시체육회, 안양시체육회에서 오랫동안 부회장도 역임했고, 무엇보다 안양시체육회 초대 민선회장으로 취임한 것을 상당히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의 많은 도움과 기대 속에 안양시체욱회 초대회장으로 취임했지만, 코로나19 감염사태 확산 및 장기화로 인하여 체육계 일선 현장에는 많은 에로사항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안양시체육회와 저는 안양체육인들의 어려움을 함께하고 해결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 안양시민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일념으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 해 나갈 것을 안양 시민들께 약속 드립니다.
 
안양시체육회 박귀종 회장
## 안양시민들을 위해 체육회가 나아가 할 방향과 계획
현대사회는 의료기술의 발전과 수명연장 등으로 100세 시대가 당연시 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100세를 맞이하는 것이 아닌 시민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고 할 것입니다. 이 중심에는 『체육』이 있다고 확신합니다. 
 
우리 안양시체육회는 안양시민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일념으로 체육회 회원종목 단체와의 다양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종목단체들을 활성화하여 시민들이 조금 더 체육에 접근하기 쉽고 생활 속에 체육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 2020년 민선 초대 체육회장님으로 당선되신 후 가장 크게 변환된 점은 어떤 것이 있는가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에 따라 안양시체육회가 임의단체에서 특수법인으로 전환 된 것이 가장 큰 변화라 할 수 있습니다. 
 
특수법인 전환을 통해 보다 확고해진 위상을 바탕으로 체육활동을 범 지역화하고,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의 균형적인 발전을 이루고 이를 통해 다양한 체육 관련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체육회 산하 스포츠단체 활성화 및 육성 지원 방안
현재, 정부 정책에 따라 지역규모의 체육행사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안양시체육회는 안양시와의 협의를 통해 종목단체 지원금을 증액하여 종목별 협회가 각종 대회를 원활하게 개최하고 이를 통해 생활체육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엘리트 체육의 기반이 되는 학교운동부에 다양한 지원을 통해 엘리트 체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하여 생활 체육과 엘리트 체육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하고자 관련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대호 안양시장님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체육회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안양시 곳곳에 다양한 체육시설을 확대 설치하여 체육인들이 좋은 환경에서 안양시민들에게 봉사하고, 시민들은 좋은 환경에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안양시체육회 박귀종 회장
## 체육단체 및 체육인들에게 한 말씀
평소 스포츠를 아끼고 사랑하시는 한 마음으로 우리 안양시 체육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계신 44개 종목별 협회의 회장님들과 임원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애정과 노력으로 지금까지 안양체육이 발전해 왔습니다. 우리 안양시체육회는 앞으로도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임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었지만, 앞으로도 체육인들이 서로 힘을 합치고, 소통하여 안양시민 모두를 위한 체육정책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 합니다. 
 
우리 안양시체육회는 다양한 지원을 통해 엘리트체육발전에 힘쓰고,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쾌적하고 좋은 환경에서 체육활동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코로나19가 재 확산되는 요즘시기에 각별히 건강에 유념하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현장에서 우리 안양 체육인들을 만나뵐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안양시체육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당부드립니다.
 
## 기타 하고 싶은 말
초대 민선체육회장으로 취임하여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안양시민의 건강과 안양시 체육발전이라는 큰 목표를 가지고 체육회장으로 취임하였으나 코로나19로 활동의 제약을 받아 많이 활동하지 못한 것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 안양시민의 건강과 안양 체육발전을 위해 끝까지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최근 코로나19가 재확산 되고 있는 것 같은데 우리 모두 개인 방역을 철저히 하여 코로나를 다 같이 이겨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지난 2년 동안 코로나로 인해 열리지 못했던 경기도체육대회가 용인에서 이번 8월25일에 열리는데 그 대회에서 우리 안양시가 최고의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우리 체육회에서는 선수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올려 0 내려 0
김용환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새해맞이 풍경 이모저모 (2023-01-04 13:53:19)
#정변규의 思 #생각 – ‘갈아야 합니다' (2022-06-30 13:07:16)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