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일반/종합  
등록날짜 [ 2022년08월23일 14시45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 인구 감소 해결 위한 ‘저출산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이어져
민・관 공동실천협약 일환…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등 민간단체 주도
안양 인구 감소 해결 위한 ‘저출산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이어져

최대호 안양시장 “인구 정책 성공의 시작은 공감대 형성”

저출산과 인구감소 문제 대응을 위해 안양의 민간단체를 중심으로 ‘저출산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가 온라인 상에서 이어지고 있다.
 
안양시는 지난 18일부터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안양시지부와 안양청년회의소, 동안양청년회의소와 함께 저출산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이하 ‘저출산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저출산 챌린지는 낮은 출산율을 극복하기 위해 지난 4월 체결한 민・관 공동실천협약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민간단체 주도 캠페인이다. 저출산 인식 개선 구호와 견해, 사진 등을 SNS에 게시하고 48시간 안에 다음 참여자를 지목, 이어가는 방식이다.
안양 인구 감소 해결 위한 ‘저출산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이어져
챌린지의 구호는‘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으로 저출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함께 해결해가자는 뜻을 담고 있다.
 
첫 동참자로 나선 이현섭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안양시지부장은 “지금은 인구 감소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문제의 심각성을 알려야 할 때다”라며 챌린지 사진을 SNS에 게시했다.
 
그 밖에도 김인석 안양청년회의소 회장, 이세규 동안양청년회의소 회장, 강은숙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안양시지부 초대지부장이 다음 참여자로 지목돼 챌린지에 참여했다.
안양 인구 감소 해결 위한 ‘저출산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이어져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의 인구 감소를 극복하기 위해 청년과 육아·돌봄, 주거안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방위적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인구 정책 성공의 시작은 인구 문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6월 ‘안양형 인구정책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고 2040년까지 인구 58만과 청년층 30% 이상을 목표로 44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난 7월에는 ‘아이좋아 행복꾸러미 싹스리 지원’사업이 경기도 저출생 대응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안양 인구 감소 해결 위한 ‘저출산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이어져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관내 사회적기업· 종합사회복지관·취약계층에 컴퓨터 전달 (2022-08-24 14:02:52)
안양시청소년재단, 안양시 수해 복구 지원 동참 (2022-08-23 14:38:02)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