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일반/종합  
등록날짜 [ 2022년09월15일 16시11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제37회 안양시민대상 수상자 영광의 8인 발표
오는 24일 안양시 시민의 날 시상식, 최대호 시장 상장 수여

▲효행 강명희 ▲지역사회 발전 김현숙 ▲사회복지 이용훈 ▲산업경제 성규동 ▲문화예술 홍미숙 ▲교육 전본수 ▲체육 장영석 ▲환경보전 박주성

안양시가 15일 제37회 안양시민대상 수상자 영광의 8인을 발표했다.
 
안양시민대상은 지역 발전을 위해 사회 각 분야에서 근면성실하게 노력하고 봉사하는 등 뚜렷한 공적이 있는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앞서 시는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 효행, 지역사회발전, 사회복지, 산업경제, 문화예술, 교육, 체육, 환경보전 등 8개 분야에 18명을 추천받았으며, 시민대상선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8명을 선정했다.
 
최대호 시장은 오는 24일 안양시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상장을 수여한다. 각 분야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효행 부문/강명희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더 연로한 시모와 부모, 세 분의 어르신을 모시며 효행을 실천해 효행자로 선정됐다.
 
▲지역사회발전 부문/김현숙 한국자유총연맹 안양시지회 여성회장
 
한국자유총연맹, 어머니포순이 봉사단,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솔선수범하고, 요양원 봉사활동, 방과후 안전 귀갓길 안내,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등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왔다. 또 최근 수해지역 복구에도 적극 참여해 이웃에 귀감이 됐다.
 
▲사회복지 부문/이용훈 안양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2007년 1월부터‘안양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2014년 9월 ‘희망과 사람’을 설립·운영해 장애인의 자립생활 지원에 앞장서 왔다. 또 직업재활사업으로 중증장애인에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응을 물심양면 지원하고 있다.
 
▲산업경제 부문/성규동 ㈜이오테크닉스 회장
 
코로나19 팬데믹의 어려운 여건에도 고용 안정과 창출에 노력하며 사회적기업의 모범이 됐다. 또 활발한 해외 수출 경영으로 안양시 산업발전과 경제성장에 이바지했다.
 
▲문화예술 부문/홍미숙 한국문인협회 안양지부회장
 
28년간 한국문인협회 안양지부 회원 및 회장으로 지역 예술활동에 앞장서 왔으며, 다수의 작품집을 출간했다. 특히 안양여성문인회 회장을 역임, 도서관 강사 등으로 활동하며 지역 문학의 발전에 기여했다.
 
▲교육 부문/전본수 근명고등학교 교장
 
청소년이 바른 인성을 겸비한 창의융합형 인재로 자라나도록 체계적인 교육제도 마련에 앞장섰다. 다양한 진로체험 과정 및 진로별 고교장학제 도입 등 교육 발전에 공적을 남겼다.
 
▲체육 부문/장영석 안양시체육회 부회장
 
엘리트·생활체육 꿈나무 육성 등 지역사회 체육 진흥에 기여했다. 안양시 대표선수에게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훈련을 제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도왔다.
 
▲환경보전 부문/박주성 안양지역환경단체협의회 고문
 
2002년부터 경기문제연구소 이사와 안양공해대책협의회 회장을 역임하며 환경보전의 중요성 등 환경운동에 전념했다. 특히 야생조수 보호운동과 자연보호·수질개선 활동과 시민의 환경의식 제고에 앞장서 왔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석수동 일대 토끼굴 8곳 ‘안심길’ 조성 (2022-09-15 18:51:20)
도시놀이 개발 확산 사업 '안양천, 요즘 어때요?' 참여자 모집 (2022-09-15 14:11:06)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