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경기도소식  
등록날짜 [ 2022년09월15일 09시39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경기꿈의학교와 몽실학교가 하나 되는 새로운 ( )학교 이름 공모
9월 22일까지 메타버스, 설문 등을 통해 경기교육 공동체 누구나 참여 가능

학생이 지역연계교육으로 길을 찾아 도전하며 성장하는 나침반 역할을 하는 학교
의견 수렴에 경기교육 공동체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요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경기꿈의학교와 몽실학교가 하나 되어 새롭게 시작하는 미래교육 플랫폼 이름을 9월 22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새로운 (        )학교의 가치를 경기교육 공동체 구성원들과 함께 만들어 가고자 마련했다. 
 
이 학교는 지역과 함께 학생이 스스로 길을 찾아 새로운 시도, 색다른 도전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나침반 역할을 하며, 학교 안팎에서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우는 교육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 사회는 체험활동, 자유학기제와 같은 학교 교육활동과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젝트 등을 직접 연계하는 방식으로 참여한다.
 
이름 공모는 경기교육 공동체라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응모기간에 메타버스나 설문지를 통해 한 개의 이름을 제출하면 된다.
 
한편 최종당선작은 심사를 통해 10월 6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우수 작품은 시상한다.
 
도교육청 김희정 방과후교육과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학교 명칭 공모는 자율·균형·미래의 경기교육 가치를 널리 공유하고 실천하는 첫걸음”이라며 “지역과 함께 미래교육을 펼쳐나간다는 의미를 담은 명칭이 선정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유영일의원, 안양시 수도계량기 원격검침시스템 구축 사업 현안 논의 (2022-09-15 11:19:33)
임태희 교육감, 과밀학급 해소 위해 직원들과 머리 맞대 (2022-09-13 18:10:38)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