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2년09월22일 13시07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림동 사회단체, 이번엔 만안구 주민과 사랑 나눠...!
지역사회보장·새마을지도자협의회, 21일 열무김치, 장조림 만들어 전달
부림동 사회단체, 이번엔 만안구 주민과 사랑 나눠...!

만안구 지역 취약계층, 침수피해 이재민 가정 대상으로

지역의 한 사회단체가 타지 주민들을 위한 사랑 나눔을 실천해 귀감을 샀다.
 
21일 안양시에 따르면 부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역사회보장협)는 이날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협조, 열무김치와 장조림 등 밑반찬 거리를 만들어 저소득 소외계층에 전달한 것.
 
이름 하여‘이웃사랑 열무김치·장조림 지원’, 지역사회보장협 위원들이 정성 것 만든 김치와 장조림이 향한 곳은 안양7동과 석수3동을 비롯해 만안구지역 50가구가 대상이 됐다.
 
대부분이 생활형편이 넉넉지 않은 가정들이다. 이중에서도 안양7동과 석수3동은 지난 8월 집중오후 당시 침수피해를 입은 가구들이 중심이다.
 
이날 행사는 부림동지역사회보장협이 금번 침수피해와 더불어 상대적으로 더욱 힘들게 생활하는 세대를 돕자는 취지에서 자발적으로 이뤄졌다.
 
새마을지도자회의 후원과 함께 지역사회보장협 위원이 유치원 주방을 장소로 제공하는 등, 자연스럽게 부림동 사회단체간 화합과 소통하는 시간도 됐다.
 
부림동지역사회보장협은 앞서 추석맞이 이웃돕기 박스지원과 여름김치 전달, 취약계층 여름철 쿨매트 지원, 독거노인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다양한 사업을 벌인 바 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회의 김현숙 총무는 소속단체에서의 봉사는 물론, 어려운 이웃을 도우려는 헌신적 노력을 높게 평가받아, 2022년 안양시민대상 수상자에 선정되기도 했다.
 
조남일 부림동지역사회보장협 위원장은 음식 만들기에서 일손을 도우며, 앞으로 관내 뿐 아니라 타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돕는데도 나서겠다고 전했다.
 
김양희 부림동장은 적극적인 봉사노력과 지역의 명예를 드높여준데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이 키우기 좋은 안양시가 다둥이 가족분들에게 든든한 동반자가 돼 드리겠습니다! (2022-09-23 13:53:43)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대한전선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사랑나눔 장보기’ 진행 (2022-09-20 17:16:45)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