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09:36:47
뉴스홈 > 뉴스 > 경기도소식  
등록날짜 [ 2022년09월27일 17시57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평택 수소생산시설 및 용인 지필로스(수소전문기업) 현장 방문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평택 수소생산시설 및 용인 지필로스(수소전문기업) 현장 방문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이선구 위원장 직무대행, 더불어민주당, 부천0)는 27일(화)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수소생태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평택 수소생산시설과 수소전문기업인 용인 (주)지필로스를 방문하였다.
 
이번 현장방문에는 이선구 위원장 직무대행, 김상곤 부위원장, 김성수ㆍ박명수ㆍ백현종ㆍ유영일ㆍ이영희ㆍ이택수ㆍ김용성ㆍ김태형ㆍ명재성ㆍ성기황ㆍ유호준ㆍ임창휘 위원 등 도시환경위원회 위원 14명 전원이 참석하였다.
 
먼저, 위원회는 평택 수소생산시설 현장을 견학하고 엄진섭 환경국장의 수소생산시설 사업현황, 수소도시 조성계획 및 수소교통 복합기지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경기도 수소생태계 발전방향을 논의하였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평택 수소생산시설 및 용인 지필로스(수소전문기업) 현장 방문
이 자리에서 김상곤 부위원장은 평택시는 수소생산시설, 수소 시범도시 및 수소교통복합기지 등의 조성으로 대한민국 수소생태계 핵심 축을 담당하며 특히, 수소경제 활성화의 거버넌스 역할을 할 ‘수소도시 기술지원 센터’ 등 조성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다음으로, 위원회는 2021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국내 최초로 수소전문기업으로 지정된 용인시 소재 (주)지필로스를 방문 견학하였다.
 
(주)지필로스는 국내 최초의 그린수소 생산시스템을 제주상명단지에 구축하였고 연간 1,200톤 규모의 그린수소를 생산할 예정이며 2021년 기준 매출액이 118여억 원에 달하는 회사이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평택 수소생산시설 및 용인 지필로스(수소전문기업) 현장 방문
위원회는 (주)지필로스 김만철 부사장의 기업 소개, 전 세계 그린경제 로드맵 등 설명을 듣고 경기도 수소경제 생태계를 위한 경기도의 역할에 대한 의견과 기업 애로사항 등을 청취한 후 공장을 견학하였다.
 
이선구 위원장 직무대행은 “수소경제는 이제 경기도와 대한민국의 먹거리 중 하나이자 기술적으로도 수소 강대국이지만 아직은 그 저변이 넓지 않은 상황인 점을 고려했을 때, 수소경제를 위한 민ㆍ관 협력체계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그 시너지가 극대화될 수 있음을 강조”하면서 “수소경제 기업의 성장과 혁신을 위한 경기도 지원 정책의 필요성”을 피력하였다.
 
오늘 이 자리에는 평택시 수소시범도시 조성에 각별한 관심으로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과 이관우 부의장을 비롯한 평택시청 관계 공무원이 함께하였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이채명의원, 호계동 노인종합복지회관의 쾌적한 환경개선 관련 정담회 (2022-09-28 16:00:45)
경기도교육청, 제51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2022 FFK 경남대회) 참가 (2022-09-27 17:53:12)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