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09:36:47
뉴스홈 > 사람 > e사람 e느낌  
등록날짜 [ 2022년11월21일 10시01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명품아파트를 넘어 안양시 최우수 아파트를 만든다.
충훈부 벚꽃길 따라 충훈공원과 꽃메산에 있는 석수동 아이파크 관리사무소 김기수 소장 인터뷰

안양천을 끼고 충훈부 벚꽃길을 따라 들어선 충훈공원과 꽃메산을 인근에 두고 있는 석수동 아이파크 아파트는 지척에 석수초등학교와 안양중학교, 충훈고등학교, 안양고등학교, 안양시립 박달도서관과 석수도서관을 두고 있어 초중고 학군은 물론 자녀를 키우기에 최적화된 교육시설들이 즐비하다.
 
특히, 석수동 아이파크는 김기수 관리소장을 중심으로 직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아파트 가꾸기에 최선을 다한다는 것으로도 널리 알려질 정도로 직원들의 아파트 사랑이 특별히 남다르다.
 
2년 전에 관리소장으로 부임해 온 김기수 소장은 길지 않은 기간 동안, 직원들과 함께 석수동 아이파크 아파트를 몰라볼 정도, 혁신에 가까울 정도로 업그레이드 변모시켜 놓았다.
 
▲ 전단지 가로등 이전설치 및 LED등기구 교체 ▲ 104동 및 106동 생활하수관 통수작업 ▲ 각 단지 전지 및 파쇄작업 ▲ 1~2단지 입구 조형물 네일LED등 교체작업 ▲ 2단지 3단지 재활용장 환경 개선사업 ▲ 각 단지 현관입구 난간대 도색작업 ▲ 104동 지하1층 출입구 타일보수작업 ▲ 각 단지 현관 걸레받이 도색작업 ▲ 각 단지 입구 열주등 교체작업 ▲ 1단지 옥상 경관조명등 교체작업 ▲ 각 단지 옥탑 경관조명 LED등기구 전면교체 ▲ 3단지 놀이시설 보수작업 ▲ 각 단지 감압변 신주플러그 부품교체 등 석수동 아이파크의 2년 동안의 변화와 업그레이드를 만들어 낸 김기수 소장을 만나서 이야기를 들어본다.
김기수 소장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아이파크아파트 관리소장 김기수입니다.
 
2022년 새해가 밝아온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해를 마무리 하는 계절 입동이 지났습니다. 생각해보면 수많은 아파트가 있었지만 제가 아이파크 소장으로 부임한 것도 우연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어쩌다 해서 부임하게 된 것이 아니라, 저로 인해서 아이파크아파트 발전과 이웃간의 정이 넘치고 타 단지 보다는 쾌적하고 살기 좋은 명품아파트로 변화시키기 위해 섭리적 인도가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2009년 입주를 시작하여 13년 이란 세월이 흘러 시설이 노후화가 되어 이곳 저곳을 수리할 때가 많습니다.
 
2021년 작년 한해만 하여도 각 단지 휀스 도색, 옥상(지하옥상), 방수작업, 전 단지 전지작업 및 도로 옆 그늘막 설치를 하여 신호를 기다리는 분들께 작은 편리를 드리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인 부담이 될까 싶어 저를 비롯하여 모든 직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직접 공사를 하는 작업도 많았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함께 솔선수범하여 주신 직원 여러분들게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석수아이파크 아파트 발전을 위해 시간과 물질을 아끼지 않고 모든 직원들을 내 가족과 같이 사랑해 주시고 명품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함께 힘써 주시는 제7기 입주자대표회의 이충실 회장님과 감사님, 그리고 이정혁 기술이사님, 각동 대표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아파트 발전을 위해 힘쓰고 2023년도 최우수 아파트 지정을 목표로 하여 저와 모든 직원들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석수동 아이파크아파트
## 아파트 소개 
안양시 만안구 석수3동에 위치한 석수아이파크아파트는 2009년 9월 30일 입주 재건축 지역난방 아파트입니다.
 
총 관리면적 131,651.8310㎡의 큰 대규모의 아파트로서 1,134세대 거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단지 내 운동시설(체육시설)과 도서관과 어린이 수영장을 갖추고 있어 한여름 더위를 맘껏 즐길 수가 있으며, 체력 단련 및 유초등 부모님들의 교제가 원활하며, 인근 광명KT역 및 관악역, 석수역이 근접하여 교통 수단의 거리를 최소화된 명품아파트입니다.
 
## 아파트 장점
101동 ~115동으로 각 단지가 분류되어 있어 쾌적하고  살기 좋은 주거환경의 아파트입니다.
 
2009년 입주로 13년이란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쾌적하고 깨끗한 살기 좋은 아파트 환경을 자랑 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의 관리비 절감을 위해 2021년 숙원 사업인 단지 내 울타리 도색작업” 과 각단지 별 재활용장을 외부 용역업체에 의뢰하지 않고 직접 직원들의 솔선수범하여 작업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지하주창과 옥상 방수 작업으로 주민들의 민원을 최소화 하고 있으며, 단지 주변에 꽃매산과 안양천이 있어 주민들의 체력증진에 힘쓸 수가 있어 더욱 건강한 육체를 자랑 할 수 있습니다.
 
석수동 아이파크아파트
## 2023년 숙원 사업
외부 크렉 및 각 단지 도색 작업과 지하 내려가는 캐노피 공사가 예정이며, 110동 뒤 옹벽공사를 안양시청 녹지과 산림팀에 제7기 입주자대표 이충실 회장님 및 이정혁 기술이사님이 많은 질의를 통해 공사 실시가 확정 되었으며 입주민들의 쾌적하고 살기 좋은 명품 아파트를 위해 크고 작은 일에도 숙원 사업을 검토 중입니다.
 
또한 안양시 최우수 아파트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저와 직원들은 입주민 여러분들과 함께 혼연일체가 되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도록 하겠습니다.
 
## 입주민들께 한마디
제7기 입주자대표회의 이충실 회장님 과 감사2명, 이정혁 기술이사님 및 각동 대표님들의 공략 중 항상 입주민의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며 살기 좋은 명품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며 주민들 간의 서로 신뢰하며 웃으며 살기 좋은 명품 아파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석수동 아이파크아파트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어르신들이 행복한 세상’ 미용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이웃사랑 실천 (2023-01-02 10:12:49)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김재훈 의원 인터뷰 (2022-10-04 07:23:47)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