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일반/종합  
등록날짜 [ 2023년01월05일 12시28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택배포장재로 보온재 만들고 나눠드립니다
재개발지역의 계량기함 뚜껑도 수거해 재활용

최대호 안양시장 “재활용으로 처리비용 절감·환경 보호…자원순환 모범도시 될 것”

안양시가 기후변화의 잦은 한파로 급증하는 수도계량기 동파 사고와 비대면시대 택배서비스 이용 증가로 버려지는 택배포장재의 환경 문제 해결에 나선다.
 
안양시는 ‘택배포장재를 활용한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시범사업(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사업은 버려지는 택배포장재로 수도계량기 보온재를 만들고 옥외 수도계량기 등 동파 취약 가정에 무료로 배부하는 사업이다.
 
안양시는 안양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에어캡, 일명 뽁뽁이 또는 은박보냉팩으로 ‘보온재 만들기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자원봉사자가 보온재를 만들어 각 동의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시는 동파 취약 가정 또는 보온재를 신청한 가정에 무료로 배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재개발지역의 수도급수시설 중 관리상태가 양호한 수도계량기함 뚜껑도 수거해 계량기 관리 환경이 열악한 곳에 배부한다.
 
수도계량기 뚜껑 배부대상은 ▲계량기함 뚜껑의 외관 상태가 불량(파손,변색)한 가구 ▲자연재해로 인해 계량기함 뚜껑이 유실된 가구 ▲취약계층 및 노후 다세대∙연립주택지역의 신청 가구 등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사업으로 폐기물 처리비용 절감은 물론, 환경 보호의 효과도 기대한다”며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모범도시가 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득구 국회의원, 23년 신년 벽두부터 안양시 만안구 민생현장 누벼 (2023-01-05 15:31:45)
FC안양, ‘진공청소기’ MF 김정현 완전 영입 (2023-01-04 15:08:00)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