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사람 > e사람 e느낌  
등록날짜 [ 2023년01월02일 10시12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어르신들이 행복한 세상’ 미용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이웃사랑 실천
대한미용사회 안양시 만안지부 정숙희 회장 인터뷰
 
지역사회 주민들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와 헌신으로 쉴틈 없이 바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발이 묶여 오도가도 못해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내야만 했던 어르신들의 더부룩해진 머리를 커트해 주기위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세상을 위한 미용 자원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펼쳐오고 있는 대한미용사회 안양시 만안지부 암바봉사단 작은 거인들이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330여명의 미용인단체를 이끌어 오고 있는 대한미용사회 만안지부 정숙희 회장이 있다.
 
대한미용사회 안양시 만안지부 정숙희 회장
지난 2022년 4월에 선출(7월 취임)된 정숙희 회장은 관내 미용 회원들의 직능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어 회원들이 미용기술 역량을 함양하고 미용실 경영활성화를 도모하는데 큰 지원과 힘이 되고 있다.
 
또한 암바 미용봉사단 활동을 통하여 지역 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는 정숙희 회장은 조용하면서도 부드러운 리더십으로 만안구 미용회원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해 오고 있다.
 
작은 손놀림과 바쁘고 고른 가위질을 통해 회원사랑과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는 정숙희 회장을 만나보았다.
 
## 협회소개 
저희 협회는 공중위생 관리법 규정에 의거 미용업 발전 및 미용기술향상과 회원 상호 간의 친목을 도모하며 공중위생 수준의 향상과 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미용인 단체입니다.
 
대내외적인 활동으로는 불합리한 규제와 미용업의 불이익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제도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회원 간의 화합과 복리 증진 및 공동이익을 추구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대한미용사회 안양시 만안지부 정숙희 회장
## 인사말
회원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부장 정숙희입니다.
추운날씨에 건강하게 잘 지내시죠.
 
지난 3년간 코로나로 인하여 많이 힘드셨을텐데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지내오고 다같이 인사드릴수 있어서 정말 다행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곧 실내마스크 착용도 해지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으니 답답하고 힘들어도 조금만 참고 힘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올해 9월에 우리 회원님들의 미용기술 역량강화를 위해 미용기술향상 전문교육을 실시하였고 많은 회원님들이 참여하여 최신 미용기술들을 많이 배워가셨습니다.

내년도에도 마찬가지로 미용기술향상교육을 준비하고 있으니 회원님들이 많이 참여하셔서 최신트랜드에 맞는 교육을 받고 미용실 경영에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다가오는 2023년 계묘년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게 지내시고 가정과 사업장에 행운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원하시는 모든 일 들을 성취하시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미용사회 안양시 만안지부 정숙희 회장
## 협회 주요활동
저희 협회는 최신 유행하는 미용기술 보급과 신 마케팅기법의 다양한 정보를 회원들에게 제공하여 회원 상호간의 요금경쟁 보다는 서비스경쟁을 권유하여 미용요금을 안정시키며, 미용 윤리의 창달, 미용업권 신장, 미용사의 권익 보호와 복지에 관련 제도들을 개선하기 위하여 정부에 건의(카드수수료 인하/대기업의 미용업 진출반대/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하는 등 정부정책 형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회원의 경영활성화 및 소득 증대를 보장하기 위한 사업들을 전개하고 기타 법인의 목적달성에 필요한 미용 교육과 물자의 공동구매 추진으로 회원들의 이익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용자원봉사로 활동중인 ‘암바봉사단’은 관내 요양원2곳(안양시립요양원, 명학해피나라), 안양데이케어센터, 만안복지관, 열손가락장애인주간보호센터, 정심여자학교, (안양1동, 안양2동, 안양4동) 행정복지센터 3곳 등을 방문하여 장애인과 노약자는 물론 저소득층과 차상위계층의 이웃들에게 머리컷트 봉사를 매달 무료로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대한미용사회 안양시 만안지부 정숙희 회장
## 신년 주요활동내용
낙후, 취약 지역의 장애인, 독거노인 등 경제적 자립 기반이 취약한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미용 봉사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성화함으로서 지역민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 건강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사회 전반적으로 자율봉사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활동을 전개 하고자 합니다.
 
또한 회원들의 직능함양을 위한 미용기술향상 교육을 정기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기존 미용업주들의 고객응대 및 기술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 최신 트랜드에 최적화된 미용 기술을 보급할 예정입니다.
 
대한미용사회 안양시 만안지부 정숙희 회장
## 시민들에게 한마디
올해도 안양시 장애인과 노약자 및 차상위계층의 이웃들에게 머리커트 자원봉사를 제공하는 만안미용협회 암바봉사단 봉사활동이 많이 전파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재능기부를 할 예정입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가까운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저희 협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시민들께서 자주 이용하시는 관내 미용실의 위생관리를 철저히 관리하여 시민의 공중위생서비스에도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미용실을 많이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시민여러분들의 가정과 가족들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올려 0 내려 0
김용환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년인터뷰] 경기도의회 김철현 의원, “일 잘하는 김비서가 반드시 일 잘하는 도의원의 기준이 되겠다” (2023-01-24 18:00:04)
명품아파트를 넘어 안양시 최우수 아파트를 만든다. (2022-11-21 10:01:32)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