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일반/종합  
등록날짜 [ 2023년02월23일 16시56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득구 의원, “주말 오전 학교 시설개방 적극 추진할 것”
23일,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간담회 통해 ‘미래교육협력지구 및 학교 지역개방 사업’ 강화 및 확대 관련 적극 협조 공감
강득구 의원, “주말 오전 학교 시설개방 적극 추진할 것”

강득구, “경기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과의 적극적인 협의로 주민 삶의 질 높일 것”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인 강득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만안)은 23일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김경관 교육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안양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과 학교 지역개방 사업을 확대·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득구 의원과 김경관 교육장이 참석해 안양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과 학교 지역개방 사업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안양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은 올해 2년차를 맞이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심화 발전시킨 교육부 주요사업이면서 강득구 의원의 총선공약으로, 교육공동협력 모델을 통해 각 지역의 상황에 맞는 교육내용을 구축하는 내용의 사업이다.

강득구 의원과 김경관 교육장은 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가 나서서 학교-마을이 공동으로 지향하는 바를 공감하고 향후 적극적인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학교 지역개방 사업도 확대·강화하기로 약속했다. 학교 지역개방 사업은 운동장, 체육관, 주차장 등 학교시설을 지역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다. 
 
다만 최근 특수운영직군(시설당직원)의 근무 여건 개선 문제 등으로 주말 오전 학교시설개방에 어려움이 있었다. 강득구 의원과 김경관 교육장은 주말 오전 학교시설 개방에 대한 시민의 요구가 큰 만큼, 대책 마련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하기로 약속했다. 
 
강득구 의원은 “학교 지역개방 사업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에 큰 영향을 주는 사업인만큼 앞으로도 경기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과 적극적으로 협조해 문제를 풀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데이터기반행정이 빛났다…2년 연속 실태점검 ‘최고등급’ (2023-02-24 12:40:11)
안양시, 올해 ‘신중년’ 사업으로 경제 활력 높인다 (2023-02-23 14:17:48)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