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경기도소식  
등록날짜 [ 2023년04월04일 20시41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재훈 경기도의원, OBS라디오‘의정포커스’출연
“발전적 복지를 선도하는 사회복지통이 될 수 있도록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창조적 대안 제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김재훈 경기도의원, OBS라디오‘의정포커스’출연
“나누는 행복, 함께하는 세상, 약자와 동행하는 약자와의 복지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재훈 경기도의원(국민의힘, 안양4)이 4일 OBS경인라디오(99.9MHZ)‘이창명, 이유나의 굿모닝OBS 의정포커스’에 출연해, 어르신 돌봄, 아동돌봄, 사회복지사 처우 문제 등 다양한 복지 현안 해결을 위한 깊이 있는 철학을 피력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김재훈 의원은 “저 출생 고령사회가 무서운 속도로 다가오고 있다. 이러한 현실에서 사회복지는 지속 가능한 공동체와 우리 사회 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다”며 “그동안의 사회복지 현장 경험과 활동을 토대로 조례 제‧개정 등 입법 활동, 예산심의, 행정사무 감사 등 의정활동 모든 분야에서 발전적 복지를 선도하는 사회복지통이 될 수 있도록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창조적 대안 제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재훈 의원은“노인, 아동, 장애인 등 취약계층 보호 및 약자와 동행하는 약자와의 복지 실천을 위한,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정책 추진이 필요하다”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도 취약계층 보호는 물론 도민 모두의 행복한 삶을 위한 제도적 ‧ 재정적 지원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김재훈 의원은 고등학교 2학년 때 처음으로 헌혈을 하면서 헌혈차에 쓰여 있는“작은 실천”이라는 문구에 감명받아 현재까지 좌우명으로 삼아 헌혈을 이어오고 있다. 지속적인 자원봉사 실천과 함께 대학원에서 사회복지 전공 후 다양한 사회복지 현장 경험도 쌓았다. 

김재훈 의원은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장,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이사, 사회복지법인 돕는사람들 이사, 다음세대 희망나눔 이사, 1318해피존 해밀지역아동센터 시설장, 관악장애인복지관 운영위원, 안양지역자활센터 운영위원, 건강가정 다문화기족지원센터 자문위원 등으로 오랫동안 활동하며 전문적인 사회복지 현장경험을 쌓았다. 

초긍정 마인드를 갖춘 김재훈 의원은 현재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의원 간 소통과 화합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장애인TF 위원장’을 맡아 장애인의 인권 보호와 권익향상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도정질문을 통해 저출생, 고령사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경기도의 노인 돌봄과 아동 돌봄의 방향성을 모색했다. 2차례의 정책토론회를 열어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하는 조례 제‧개정을 실천하는 등 다양한 세미나와 정담회를 통해, 도민들과 소통하는 토론의 장을 중시하고 있다.

김재훈 의원은 짧은 시간 임에도 불구하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2022년 12월에는 경기의정대상 메니페스토 부문 수상에 이어 15년간 청소년범죄예방 활동에 이바지한 공로로 법무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3월에는‘기호자치 의정대상’공약이행부문에서도 수상하는 영광도 안았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시민과 함께하는 거리공연 14일 첫 무대 (2023-04-05 13:46:16)
이채명 도의원, 신촌동 주민 층간소음 애로사항 청취 (2023-03-31 18:41:25)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