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1 17:18:53
뉴스홈 > 뉴스 > 환경/에너지  
등록날짜 [ 2023년05월17일 19시39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심 속 생태하천 발전 방안 연구모임’
환경부 주관 생태하천 복원사업 우수 사례지 오산천·궐동천 현장답사
안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심 속 생태하천 발전 방안 연구모임’

안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안양시 도심 속 생태하천 발전 방안 연구모임(대표의원 이재현)」은 지난 17일 오산시에 위치한 궐동천과 오산천을 답사했다.
 
  궐동천과 오산천은 2010년부터 복원사업을 실시해 환경부 주관 생태하천 복원사업 공모전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으며, 체육시설 및 인공구조물 철거 후 생태여울 등을 조성한 자연형 하천으로 탈바꿈해 많은 시민들이 찾는 곳이다.
 
  이재현 대표의원은 “오산천과 궐동천을 크게 자연생태구역, 운동·여가구역, 테마정원구역으로 구분하여 조성한 점과 특히 시민이 하천변 특정구간 정원을 조성하는 ‘하천입양제’ 및 각종 테마정원 조성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오산천은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 사이 화단을 설치해 자연스럽게 통행을 분리하고 있고 하천변에 많은 꽃과 식물을 식재했다며,  안양시 관내 하천도 화단을 활용해 안전한 산책로를 만들고 하천변 다양한 식생을  조성해 사계절 볼거리를 제공하는 하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양시 도심 속 생태하천 발전 방안 연구모임은 하천 생태계 네크워크 이해를 통한 생태하천 보전과 ‘친수공간 활용을 위해 이재현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경숙, 정완기, 장경술, 강익수, 이동훈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7월 중에는 성남시 소재 탄천 벤치마킹을 계획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친환경자동차 보조금 신청하세요…전기자동차·이륜차 오는 6월까지 (2023-05-18 12:51:51)
안양시, ‘쓰레기 줄이고 분리배출 바르게’ 시민 수도권매립지 견학 (2023-05-16 14:14:32)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