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7 19:22:59
뉴스홈 > 뉴스 > 경찰/소방  
등록날짜 [ 2023년11월27일 16시42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경기남부경찰청, ‘시민안전 비전 선포식’ 개최 및 합동순찰
안양시-경기남부경찰청, ‘시민안전 비전 선포식’ 개최 및 합동순찰

최대호 안양시장 “민·관·경 협력해 시민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조성에 최선”이상동기범죄에 대한 사전 예방부터 사후 범죄피해자를 위한 지원까지 민·관·경 협력 강화를 위한 ‘안양시민안전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안양시와 경기남부경찰청은 지난 24일 오후 8시 선포식을 열고, 1시간 동안 안양 범계역 일대를 3개 코스로 합동 순찰했다.
 
선포식과 합동 순찰에는 최대호 안양시장,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 최병일 안양시의장, 구은영 안양동안경찰서장, 이연형 안양만안경찰서장, 주성철 동안구 자율방범연합대장, 이상호 만안구 자율방범연합대장 등이 참석했다.
 
선포식에서 안양시와 안양동안·만안경찰서가 지난달 맺은 시민안전모델 업무협약 이후 그동안의 특별치안활동에 대한 성과를 공유했으며, 시의 안전을 고도화하기 위한 비전을 발표했다.
 
첫째 비전으로는 경찰력만으로는 지역사회 안전을 확보하는데 한계가 있음에 공감하고 민·관·경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자율방범대, 생활안전협의회 등 민간협력단체와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추진한다.
안양시-경기남부경찰청, ‘시민안전 비전 선포식’ 개최 및 합동순찰
둘째 비전은 새롭게 출범하는 자율방범대의 활성화를 위해 조직 및 임무의 체계화, 대원의 정예화, 활성화 지원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주민참여 치안간담회를 통해 택배원과 맘카페 등 지역 커뮤니티를 활용한 범죄신고 조력체계를 구축한다.
 
셋째 비전은 경기도 21개 시군의 안전 데이터가 통합되는 IoT경기거점센터를 기반으로 범죄예방, 강력사건 해결, 피해자 구조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AI(인공지능) 관제 지능형 CCTV 확대 등 첨단기술을 활용해 미래치안 구현에 나선다.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은 “안양시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공동체 치안을 활성화시키고 지역 맞춤형 특수시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해 법정단체로 새롭게 시작하는 자율방범대 출범을 축하한다”며 “민·관·경 협력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소방서, 서남권역 '응급의료기관 간 업무협약식' 주최 (2023-11-30 13:33:15)
영하의 날씨에도 범죄예방을 위해 뭉친 경찰과 안양시민, 비전 선포식 이어 범계역 일대 합동순찰 (2023-11-25 11:57:09)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