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8 17:59:52
뉴스홈 > 뉴스 > 건강/의료  
등록날짜 [ 2024년05월30일 19시17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노동인권센터, 배달노동자 안전교육 및 안전장비 지원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응급처치 역량강화

안양시노동인권센터(이사장 최대호)는 안양시 배달노동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28일 센터 내 교육장에서 응급처치 안전교육(심폐소생술(CPR))을 실시했다.
 
배달노동자 안전교육은 지난해부터 배달노동자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올해는 실습의 비중을 늘리고 안전장비 지원금은 10만원으로 상향하여 보다 실질적인 배달노동자 지원에 나선다. 
 
이번 교육은 1급 응급구조사의 지도로 이론과 실습을 함께 진행하였으며 사전신청한 배달노동자들이 전원 참석하였다. 응급상황 발생 시 도로 위에서 활동하는 배달노동자들이 누구보다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발상에서 시작된 교육이다. 그 외에도 플랫폼 노동자 보호를 위한 노동법, 이륜차 도로교통법 등 배달노동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과 안전운전에 관한 지식 전반을 다룬다.
 
손영태 노동인권센터장은“배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배달종사자의 사고 위험 또한 높아지고 있다”며 “안전교육과 장비지원을 통해 사고를 예방하고 올바른 이륜차 교통문화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하절기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비상방역체계 운영 (2024-05-24 13:30:45)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