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8 17:59:52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4년06월03일 18시49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대호 안양시장, 주거상향지원 사업 이사가정 축하 방문
고시원→투룸 빌라로 이사하고 월세 부담은 낮아져

“주거 문제로 어려움 겪는 시민 누구나 도움받도록 주거복지 향상 노력”
 
최대호 안양시장이 3일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 사업을 통해 새로운 보금자리를 얻게 된 가구를 방문해 격려했다.
 
최 시장은 이날 오후 관계 공무원, 주거복지 코디네이터와 함께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에 거주하는 A씨의 가정을 방문했다.
 
A씨는 1년여간 고시원에서 생활해오다가 지난달 말 공공임대주택으로 이사해 거주하고 있다.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 사업은 쪽방, 고시원 등 비주택에 3개월 이상 거주하거나 최저주거기준에 미달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주택 물색, 임시거처 지원 등 공공임대주택으로의 이주 및 정착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공공임대주택에서 낮은 보증금과 임대료를 부담하면서 최대 20년까지 쾌적하고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
 
올해 총 35가구의 주거 상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까지 A씨를 포함한 3가구는 이사를 마쳤으며, 10가구는 이사를 추진 중이다.
 
안양시 주거복지센터는 공인중개사 자격이 있는 주거복지 코디네이터 2명을 통해 이주 및 정착을 돕고 있다. 
 
최 시장을 만난 A씨는 “장기간의 고시원 생활로 몸과 마음이 지쳤었는데, 햇빛이 잘 드는 빌라로 이사하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주거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안양시민 누구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시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 주거복지센터는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 사업을 비롯해 전세사기 피해 접수, 비정상거처 이사비 지원,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 등 사업을 펼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이동노동자 쉼터 운영 (2024-06-03 19:54:15)
김재훈 의원, 제24회 경기도 장애인 IT 페스티벌 참석 (2024-06-03 15:02:57)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