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범계초등학교, 생명존중 및 생명살림 캠페인 운영

범계초등학교, Wee클래스 생명존중 및 생명살림 교육주간 운영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5:26]

범계초등학교, 생명존중 및 생명살림 캠페인 운영

범계초등학교, Wee클래스 생명존중 및 생명살림 교육주간 운영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06/05 [15:26]

6.3.~ 6.7.까지 생명존중 및 생명살림 교육주간
너와 나의 소중함을 알리는 범계초 또래상담자
 
안양 범계초등학교(교장 최순희)는 생명존중 교육의 달을 맞이 하여 6월 3일에서 6월 7일까지 생명존중 및 생명살림 교육주간을 운영한다.

먼저 각 학급에서 생명의 소중함을 다룬 동영상을 시청하고 느낌을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6월 5일 등굣길에는 학생회와 또래상담자가 캠페인과 참여형 행사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4년부터 새롭게 통합된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번을 안내하기 위해 백구꾸미기를 진행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백구꾸미기를 통해‘109에게 너의 마음을 전해봐.’,‘ 공부하는거 힘들지  힘내! 우린 할 수 있어.’, ‘우린 정말 소중해, 멋진 우리’라고 서로를 격려하고 속마음도 털어놓는 시간을 가졌다. 
 
최순희 교장은 “학생회와 또래상담자가 주체가 되어 또래들의 눈높이에 맞게 캠페인을 준비하고 행사를 진행하는 모습이 기특했다. 이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서로 의견을 조율하는 것을 배워나갈 수 있을 것이다. 또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오늘 하루는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서로 배려하는 날을 보낼 것이라고 믿는다. 우리학교는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