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제73주년 광복절 및 정부수립 70주년 경축식 개최
안양시, 제73주년 광복절 및 정부수립 70주년 경축식 개최
  • 박병준 기자
  • 승인 2018.08.15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3주년 광복절 및 정부수립 70주년 행사 / 사진=안양시
제73주년 광복절 및 정부수립 70주년 행사 / 사진=안양시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15일 안양아트센터에서 광복회와 보훈단체 회원, 시민 등 800여명과 함께 제73주년 광복절 및 정부수립 70주년 경축식을 개최했다.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하는 시립합창단과 시립소년소년합창단의 통일메들리 식전공연이 광복절 경축분위기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는 가운데 순국 선열에 대한 묵념과 독립운동가 어록 낭독, 만세 삼창 등이 진행됐다.

경축식에 앞서 광복의 의의를 되새기고 그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독립기념관에서 제공한 「한국광복군 조국광복을 위해 싸우다」라는 주제의 사진 전시를 비롯한 독립정신 체험하기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열렸다.

한편 지난 달 10일에는 광복회원들이 범계역 일대에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치며, 시민들에게 태극기를 무료로 배부했다.

또한 광복절 당일인 15일 저녁에는 일제 수탈의 현장인 병목안 시민공원에서 광복절 기념음악회가 열려 많은 시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한여름 밤의 콘서트를 즐겼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지금의 우리나라가 있기까지 희생해 오신 독립유공자 및 유가족 여러분들게 감사드리며, 불의와 압제에 굴하지 않고 일제에 맞서 싸운 애국선열들의 높은 뜻을 이어받아 미래 세대에 더 좋은 안양을 물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