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조광희 의원, “안양시 새마을협회 활성화 관련 면담”
경기도의회 조광희 의원, “안양시 새마을협회 활성화 관련 면담”
  • 김민규 기자
  • 승인 2019.05.0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광희 의원, “안양시 새마을협회 활성화 관련 면담” / 사진=경기도의회
조광희 의원, “안양시 새마을협회 활성화 관련 면담” / 사진=경기도의회

조광희(더민주·안양5)의원은 지난 7일 경기도의회안양상담소에서 안양시새마을협회(회장: 원광희) 관계자들과 안양시 새마을협회 활성화 관련으로 면담을 가졌다.

조의원은 안양시새마을회관 환경개선사업으로 도비 총 1억7천만을 지원하여 창호교체공사, LED등 교체 및 전기공사, CCTV설치공사, 방수공사, 도색공사 화장실보수공사 등 진행했었다.

이날 새마을회 원광희 회장은 새마을회관이 노후화가 심한 관계로 환경개선사업에 더욱더 신경써달라고 말했고, 새마을회 김명원 문고회장는 설자리를 잃고 있는 동네서점을 지역서점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문화의 실핏줄 역할을 하고 있는 동네서점을 살리는 데 온 힘을 다 하겠다”며 “집집마다 책 읽는 소리, 책장 넘기는 소리가 가득할 수 있도록 독서 생활화 운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조광희 위원장은 지역서점을 살리기 위해 경기도교육청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지역서점과의 협력관계 구축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었다.

조의원은 시민의 행복과 안양시의 발전을 위해 더욱더 많은 대화를 통해서 지역발전의 현안문제 해결방안을 위하여 새마을지도자들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