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비산종합복지관, 가정의달 5GO 家GO 공경하GO 청춘마당 어버이날 행사 개최
안양시 비산종합복지관, 가정의달 5GO 家GO 공경하GO 청춘마당 어버이날 행사 개최
  • 김민규 기자
  • 승인 2019.05.07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달 5GO 家GO 공경하GO 청춘마당 어버이날 행사 / 사진=비산복지관
가정의달 5GO 家GO 공경하GO 청춘마당 어버이날 행사 / 사진=비산복지관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승용)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행복, 사랑, 감사, 정, 나눔이 오고가는 ‘5GO 家GO’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3일 ‘즐기GO! 어린이 광장’ 어린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2019.5.7.(수) ‘공경하GO! 청춘마당’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어버이날 행사에는 어르신들에게 공경과 감사의 뜻을 담아 카네이션 전달을 시작으로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에 담아 인화하여 추억을 선물하는 청춘사진관을 진행하였다. 뿐만 아니라 한궁 던지기, 노래방, 다육이나눔 부스를 운영하며 어버이날 행사의 흥을 더하였다.

어르신들께서는 “공경의 마음이 담긴 카네이션까지 받으니 너무 행복했고, 다 늙은 노인들을 위하여 잊지 못할 사진까지 찍어주어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 너무 고맙다”라고 말씀하시며 어버이날 행사에 큰 감사함을 나타내셨다.

어버이날 행사에 참여하신 80세 김oo어르신은 나에게 어버이 날이란 “친정어머님이 생각나요. 정직하고 희생하신 어머님. 잘 못해서 미안해요~♡“라는 소감을 말씀하셨다.

앞으로 진행되는 ‘5GO 家GO’ 행사로는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에게 편지를 전해주는 ‘감사하GO! 참! 좋은 그대, 고맙습니다.’ 캠페인은 평소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편지로 작성하면 대신 전달하여 감사의 표현을 나누는 활동이다. 7~31일 비산종합사회복지관 1층 쉼터, 어울림 카페에서 지속적으로 진행되며 비산2·3동, 관양1동의 지역주민을 직접 찾아가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역주민 누구나 함께 모여 즐거운 영화를 관람하는 ‘함께하GO! 달콤한 달무리 영화관’(이하 달달관)은 24일(금) 19~21시 비산종합사회복지관 3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달달관에 참여하는 지역주민은 팥빙수 재료를 챙겨와 가족, 이웃과 함께 나누어 먹으며 마음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이웃 사랑이 오고가는 ‘나누GO! 多情(다정)장터’에서는 의류, 신발, 도서, 잡화 등 물품판매와 이벤트, 경품추첨이 진행된다. 31일(금) 10~17시 본 복지관 앞마당의 多情(다정)장터를 통해 지역 사회 내 저소득 위기 가정 지원 및 복지관 운영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로 지역주민이 나눔을 실천하는 날이다.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류승용 관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거리를 함께 만들고, 더불어 사는 마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