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수2동 연현습지에서 가을축제 열린다!
석수2동 연현습지에서 가을축제 열린다!
동 주민자치위원회 12일 현장방문, 의련수렴 시간 가져
  • 김민규 기자
  • 승인 2019.06.1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수2동 연현습지 가을축제 / 사진=석수2동
석수2동 연현습지 가을축제 / 사진=석수2동

금년 가을 안양천 연현습지 공원에서 축제가 벌어질 전망이다.

안양시는 오는 10월경 일명‘석수2동 페스티벌’이란 테마로 연현습지와 석수전화국 사거리 일대에서 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석수2동 주민자치위원회(김희만)가 주축이 되는 가운데 주민자치프로그램 작품발표와 주민노래자랑 및 초청가수 공연이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다.

서울과 경계지역에 위치한 연현습지는 잡초가 무성하던 곳이었지만 안양시가 지난해 11월 습지환경 복원을 추진해, 현재 맑은 물이 흐르는 안양천변에 금계국 등 계절에 어울리는 초화류가 장관을 이룬다.

산책로와 벤치 그리고 족구장, 게이트볼장 등 체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특히 연현마을 주민과 자전거하이킹 족들의 쉼터로서 각광받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축제추진에 따른 연현습지 현장방문 및 간담회가 석수2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해 안양문화예술재단(이하 문화예술재단)과 도시재생센터 임직원 그리고 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참석자들은 10월 축제장소로 적합해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문화예술재단과 협력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문화예술재단 관계자는 맑은 물이 흐르는 생태하천에 각종의 꽃들이 만발해 환경축제로서 큰 반향을 불러 모을 것이 기대된다고 답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축제가 열리는 기간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와 연현습지 공원 간 주민수송, 연현마을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플리마켓, 인근학교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할 것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냈다.

이처럼 연현습지가 주 무대가 될‘석수2동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석수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문화예술재단 간 추가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김광배 석수2동장은 석수2동 페스티벌이 성공적 친환경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뒷받침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