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감사합니다!” 안양과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 귀인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학급 감사 책례“ 큰 호응
“선생님 감사합니다!” 안양과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 귀인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학급 감사 책례“ 큰 호응
  • 이진아 기자
  • 승인 2019.08.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신문=이진아 기자] 안양과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회장 이현근, 이하 ‘KACE’)는 1일, 귀인중학교(교장 최석진)에서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수식으로 표현하는 학급 감사 책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학급 감사 책례 교육은 KACE와 귀인중학교 지원으로 1학년 전체학생들과 교과 교사들이 2시간 동안 책례 수업으로 진행했다.

학급 감사 책례 교육 중 아이들의 소망이 담긴 편지 

1차시는 책례의 의미를 배우고 나의 다짐 쓰기, 스승에 대한 감사편지쓰기 등 학급책례를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 2차시에서는 편지 낭송, 선생님께 차올리기, 선생님의 덕담 듣기, 친구에게 정중한 인사하기, 선생님과 차 함께 마시기, 정중례로 예 갖추기 등으로 책례의식을 이어갔다.

학급 감사 책례 진행 후 귀인중학교 1학년 2반 학생들의 모습

학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함께 한 학기 동안 함께 공부한 친구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면서 다가올 새로움을 준비하는 마음을 가졌다.

귀인중학교 최석진 교장은 “학교교육과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협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귀인중학교 학생들이 인성과 지성을 갖춘 학생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귀인중학교 1학년 2반 고준현 학생과 박성민 학생은 “선생님한테 책례를 해드리는게 처음이었는데, 선생님이 좋아하셔서 저도 기분이 좋았어요”라며 “중학교에 올라와 앞으로의 마음가짐을 다시한번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