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기해년, 당신의 행동이 옳다
2019년 기해년, 당신의 행동이 옳다
  • 김은영 기자
  • 승인 2019.07.1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시윤 기고자
이시윤 기고자

사람들은 저마다 새로운 꿈이나 목표를 계획한다.

당신은 어떤 꿈을 가지며 어떤 목표를 달성할 계획인가?

그 꿈과 목표는 당신의 것인지, 아니면 타인이나 세상의 눈높이에 맞춘 것인지. 당신이 새롭게 다짐한 계획을 실행으로 옮길 때, 과연 당신은 행복할 것인지 묻고 싶다.

필자의 시각에서 사회를 바라보면 현대인들은 세상을 위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해보지 못하고 ‘세상이 무엇을 원하는가?’에 대한 해결책만 찾는다. 본질적인 인생의 가치는 잊어버리고 인생의 초점을 ‘내’가 아닌 ‘세상’에 맞추어 살아간다는 것이 어떻게 보면 현대인들의 불행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이러한 슬픈 현실을 바라보며 필자는 일명 ‘사회적 알람’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사회가 정해놓은 잣대를 기준으로 현재의 위치를 판단하지 말자는 것이다.

꽃들이 저마다 피는 속도가 다른 것처럼 우리의 인생의 꽃도 저마다 피는 법과 시기가 모두 다를 터이니, 그러니 ‘노금 늦었다’고 앞으로 다가올 ‘사회적 기준에 못 미친다’고 전전긍긍하지 말고 자유로운 세상 속에서 우리 같이 ‘사회적 알람’을 거부해 보자!

이제 ‘사회적 알람’을 거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첫째, 믿음이다. 당신의 선택에 있어서 확고한 믿음 말이다. 비록 남들과는 다른 길을 걷더라도, 남들보다 조금은 늦더라도 ‘괜찮아. 모두 잘 될 거야’라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연애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이라고 하지 않던가! 서로에 대한 신뢰하는 애정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사랑을 하듯, 당신도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당당하게 사회 속으로 걸어 가길 바란다.

둘째, 행동이다. 생각만으로는 아무것도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마음속에 많은 다짐을 했더라도 행동으로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우공이산(愚公移山)이라는 말이 있다. 남이 보기엔 어리석은 일처럼 보이지만 한가지 일을 매일 끝까지 밀고 나가면 언젠가는 목적을 달성 할 수 있다는 뜻이다.

세상의 편견을 무시하고 원하는 꿈과 목표가 있다면, 당장 일어서라. 그리고 행동하라.

이렇게 당신의 선택과 행동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다 보면 단언컨대 당신은 행복한 사람, 성공한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필자는 굳게 믿는다.

그 예로 1,2학년 휴학을 하고 여행을 간다거나 자기계발을 하는 사람, 진정 원하는 꿈이 무엇인지 탐색하는 사람, 새로운 꿈을 찾아 대학에 입학하는 사람, 여러 일을 해보거나 아무것도 하지 않고 여유를 만끽하는 사람 등, 필자는 본인을 믿고 당당한 삶의 길을 걷는 당신을 응원한다. 필자 또한 그러하였으니...

세상을 살아가다 당신의 행동에 의구심이 든다면, 당신의 행동에 ‘열심히’ 와 ‘잘’을 붙여보라. 열심히 행동하는 것과 잘 행동하는 것은 다를 것읻. 당신의 인생에서 어떤 행동이 이로운지 잘 생각해 봤으면 한다.

“행동의 가치는 그 행동을 끝까지 이루는 데 있다” 칭기즈칸이 한 명언이다.

사회의 시선, 타인의 행동, 부모의 기준에 얽매이지 말고 당신만이 원하고 꿈꾸는 세상으로 나아가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