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어린이도서관, 「공부머리 독서법」 최승필 작가 온라인 라이브 강연 열려
안양시 어린이도서관, 「공부머리 독서법」 최승필 작가 온라인 라이브 강연 열려
  • 김민규 기자
  • 승인 2020.10.08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어린이도서관이 10월 17일 비대면 라이브 강연 ‘「공부머리 독서법」 최승필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이 강연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진로를 찾을 수 있는 진로독서 프로그램으로, ‘독서를 시작하게 하는 힘’이라는 주제로 이뤄진다.

강연자인 최 작가는 ‘읽기 능력이 높을수록 공부를 잘하며, 독서는 읽기능력을 끌어 올린다’는 내용을 자신의 교육 현장 경험을 통해,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독서법과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연령별 특성에 맞는 독서지도법과 가족 독서 문화를 향유하는 구체적인 방법 등에 대한 궁금증도 풀어준다.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강연이 진행되는 만큼 시민들이 실시간으로 질의하는 내용에 대해서도 작가가 직접 답해주게 된다.

강연은 오는 12일 오전 11시부터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접수 후 강연을 시청할 수 있는 계정을 도서관 측에서 전달받아 네이버밴드 라이브를 통해 17일 당일 실시간으로 시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강연을 통해 독서와 학습, 지적능력에 대한 상관관계를 알아보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현가능하고 지속가능한 독서가 가족 문화로 정착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 이라고 했다.

안양시 어린이도서관, 「공부머리 독서법」 최승필 작가 온라인 라이브 강연 연다
안양시 어린이도서관, 「공부머리 독서법」 최승필 작가 온라인 라이브 강연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