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8:02:39
뉴스홈 > 사람 > e사람 e느낌  
등록날짜 [ 2019년03월20일 05시54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열의 살사, 매력적인 음악, 함께 하는 좋은 사람들
Latin Korea(LAKO)를 운영하고 있는 김정환 대표 인터뷰
LAKO OngBak (라틴코리아 김정환 대표)

최근에는 요일에 상관없이 저녁때만 되면 살사를 만나러 가는 댄스 매니아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들은 댄스 강습이 있는 날이면 아침이 설레이고 출근을 준비하는 시간들이 마냥 행복해 지는 시간이기도 하다.

이내 이쁜 댄스화와 의상을 챙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즐거운 콧노래가 절로 나온다.

정열의 라틴댄스, 매력적인 음악과 춤, 항상 마주대하는 서로 마음이 통하는 사람들, 그리고 파티와 공연을 생각하면 생활의 활력소가 솟구쳐 오른다.

 

바쁜 업무 시간과 건조한 생활 속에서도 스펙터클한 살사의 아름다움을 기다리며 미소짓는 사람들에게 짜임새 있고 정열적인 살사 강습을 제공하는 사람,
어릴 때부터 무에타이 운동을 통해 다져진 체격과 예리하지만 살사처럼 따뜻한 눈빛을 지닌 사람.
열린자세로 살사인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그들과 함께 호흡하며 춤을 추기를 간절히 소망하는 사람.
대한민국 살사댄스를 이끌어 가는 리더 ‘옹박’을 만나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간단히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강남에서 Latin Korea(LAKO) 라틴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는 김정환입니다.

저희 살사댄스를 추는 살사인들은 기억하기 쉬운 닉네임을 많이 사용합니다. 제 닉네임은 영화제목 ‘옹박’입니다.

저희 라틴코리아는 아카데미형 동호회이고, 줄여서 라코라고 합니다.

살사, 바차타를 중심으로 모든 라틴댄스분야의 굉장히 다양한 춤을 최고의 강사분들을 모시고 강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3회 이상 저희 살사클럽에 모여서 같이 배우고 춤추고 뒷풀이도 같이 하며 정모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최고의 퀄리티 높은 수업과, 각 살사클럽에서의 소셜댄스 정모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LAKO OngBak (라틴코리아 김정환 대표)

## 라틴댄스의 매력

라틴댄스의 매력으로는

첫 번째로 춤으로 생각을 하면 소셜댄스라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다른 많은 분야의 춤들은 동작을 외우고, 짜여진 동작만을 가지고 춤을 추는 경우가 많은데, 저희 살사인들은 필요한 살사의 기본을 익히고 나면 전세계 어떤 사람을 만나도 음악만 있으면 함께 춤을 출 수 있습니다.

처음 보는 사람한테 신청을 해서 춤을 출수 있는 것이 살사 댄스 이기 때문에 굉장히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새로운 인생? 이라고 생각됩니다.

한국사람들이 보통 같은 직장에서 같은 직업을 가진 사람들과 같은 이야기만 하고 지내는 경우가 많은데 저희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만나서 음악과 춤으로 하나가 되고 항상 같이 수업을 듣고 춤이야기를 하고 저녁에는 퇴근하고 나서 항상 살사클럽에 가서 춤을 즐기고 뒷풀이도 같이 하고,

 

연중 내내 함께 수업을 듣고 살사를 배우며, 살사클럽에서 소셜댄스 모임과 파티, 공연, 행사가 계속 이어지는 데요. 우리 살사인들은 항상 음악과 춤과 사람을 즐기는 문화 안에서 살고 있습니다.

마치 항상 자주만나는 친구들도 다 살사로 바뀌게 되는 것처럼 그냥 인생 전체의 중요한 부분이 살사로 바뀌게 되는 셈입니다.

심지어 아침에 출근할때도 저녁에 퇴근하고 살사클럽게 가기 위해서 댄스화부터 챙기고, 예쁜 옷 챙기고 이런게 일상입니다. 그런게 가장 큰 매력이라 생각합니다.

 

LAKO OngBak (라틴코리아 김정환 대표)

## 어려웠던 일, 보람있었던 일

힘들면서도 너무 보람있던 일이 최근에 있었죠~^^ 지난 1월에 스페인의 아주 유명한 댄스커플을 초빙을 해서 저희 회원들과 같이 수업도 듣고, 저녁에는 같이 춤을 추기도 하고 공연과 뒷풀이를 같이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강습을 하면서도 기획일을 같이 하기 때문에 잠 잘 시간이 많이 부족하고, 그러면서 좀 많이 힘들긴 했는데 댄서들이 굉장히 즐거워 하고, 우리 회원들이 너무 좋은 강습, 최고의 댄서들과 함께 했던 너무 즐거운 추억을 선물해 줬다는 감사 인사를 많이 보내왔었습니다.

힘든 일정이긴 했지만 전세계인들과 함께 춤을 공유하고 즐겼던 시간 자체가 저에게는 너무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들이었습니다.

이런 점들이 최근에 있었는데, 그래서 살사춤과 함께 하는 일이 어렵다기 보다는 힘들면서 많이 뿌듯했었다고 생각합니다.

인사를 너무 많이 받아서 정말 보람있었습니다. ^^

 

## 금년도 주요활동

올해 1월, 10일간의 스페인댄서 초청 행사를 성공적으로 잘 마쳤고요

올해부터는 제가 14년 정도 살사를 했는데요.

제가 강사활동만 하지 않고 라틴코리아 라코를 만든 이유는 저희 살사인들이 더 좋은 선생님들에게 체계적인 강습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을 해 좋은 수업을 듣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최고의 선생님들을 모시고 다양한 라틴댄스 강습을 지속적으로 열고 있습니다.

그다음에 항상 즐기는 저희 소셜댄스 활동이 더 많은 사람들과 더 즐거운 활동이 되게 하고 그리고 또 하나는 춤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음악과 공연을 선보이는 세가지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LAKO OngBak (라틴코리아 김정환 대표)

연중내내 가장 퀄리티 높은 준비된 선생님들의 강습을 기획해 나갈 것이고요, 그리고 계속 이어지는 정모활동, 그리고 다음주부터 시작이 되는데요 바차타 공연팀, 바차타라코라는 공연팀을 만들었구요, 연중내내 계속 새로운 안무로 다양한 살사클럽, 그다음에 국내 해외 많은 행사에서 계속 새로운 공연을 선보이는 것‘

3월부터 새로운 안무를 많은 행사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연중내내 새로운 안무로 공연활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살사클럽의 파티 및 국내, 해외의 많은 행사에서 공연예정입니다.

 

4월에는 살사, 바차타 외에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생님을 초빙하여 아프로쿠반 댄스 수업도 진행되며,

연중내내 최고의 강습과 소셜댄스 정모활동, 파티, 공연을 지속하는 라틴코리아를 만들어가는 중입니다.

 

## 라코(LAKO : Latin Korea)회원들에게 한마디

안녕하세요~ 라코를 운영하고있는 김정환(옹박)입니다~

제가 살사를 시작한지 14년정도 되면서, 라틴코리아를 운영하는 가장 큰 이유는 여러분들께 최고의 살사라이프를 드리고 싶은 마음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좋은 선생님들의 퀄리티 높은 강습을 항상 준비하고, 즐거운 정모활동 등 여러분께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에 집중하려 합니다.

 

항상 열려있는 라틴코리아이니, 항상 강습, 정모, 공연 등 모든 부분에 대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좀더 체계적인 강습, 어떤 내용이든 항상 말씀해 주시면 항상 귀기울여 듣고 거기에 맞춰서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좋은 선생님들의 퀄리티 높은 강습을 항상 준비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정모활동 항상 더 즐거울수 있게, 그리고 어떤 안좋은 점이나 바라시는 점 말씀해 주시면 성실하게 준비하겠습니다.

 

항상 음악과 춤과 사람과 함께, 여러분과 함께 행복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올려 0 내려 0
김용환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늘도 젊음과 열정으로 노인복지를 살핀다. (2019-04-04 10:10:36)
제8대 안양시의회 김선화 의장 인터뷰 (2019-02-18 08:28:03)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