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8:02:39
뉴스홈 > 마을 > 신간/도서  
등록날짜 [ 2016년12월28일 00시00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어떻게 인생을 살 것인가
어떻게 인생을 살 것인가

쑤린 지음 / 다연 / 2015 - 325.211 쑤29819어

실패는 일시적인 것일 뿐, 한 번의 실패가 영원한 실패를 뜻하지는 않는다. 좌절이 자아의 형성과 성장, 그리고 자아실현의 자양분이 되기 때문이다. 사람은 누구나 실패할 수 있다. 그러나 절대 실패에 무릎 꿇어서는 안 된다. 많은 하버드대 출신이 인생의 의미를 찾는 데 성공한 이유는 실패를 이겨내는 방법을 알았기 때문이다. (p.88)

  우리는 누구나 자아실현을 통해 자신의 삶의 의미를 찾고 성공하기를 갈망한다. 저마다의  인생의 길에서 완벽하게 살아가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인생을 살다보면 역경에 처하고 좌절하는 순간이 온다. 나를 송두리째 잃어버린 것 같은 격한 감정에서 우리는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 좌절하는 순간,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 나를 붙잡을 수 있는 강한 정신이 필요하다. 실패를 딛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강한 정신은 타인이 아닌 잠재적인 나로부터 나온다.

인생에서 아무리 큰 실패를 했더라도 당신은 빈털터리가 아니다. 당신에게는 아직 자아를 실현할 가장 큰 밑천, 바로 무한한 잠재력이 있기 때문이다! 하버드대 출신 성공인사들이 평범함을 벗고 남다른 길을 걸을 수 있었던 이유는 단지 그들의 운이 좋아서가 아니라 그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중요시하고 이를 통해 자기 자신을 넘어섰기 때문이다. (p.162)

  이 책에는 하버드대 교수들의 수업 내용과 하버드대 출신들의 다양한 성공담을 담고 있다. 하버드대 출신들이 어떻게 실패를 극복하고 다시 일어서는지, 또 그들을 자아실현의 길로 이끈 ‘하버드 정신’은 무엇인지를 소개한다. 특히 좋은 인성, 자신감, 좌절을 이겨내는 힘, 마인드 컨트롤 등 하버드대 출신들의 공통적 특징을 통해 그들이 어떻게 자아를 실현하고 성공하는지 그 과정을 보여준다.

  ‘하버드 정신’을 토대로 하버드 엘리트들의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며, 궁극적으로‘어떻게 인생을 살 것인가’에 대해 독자로 하여금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벌말도서관
올려 0 내려 0
이정아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생각 읽는 독서의 힘 (2017-01-05 00:00:17)
생명의 기억 (2016-12-28 00:00:08)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