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08:43
뉴스홈 > 사람 > 칼럼초대석  
등록날짜 [ 2019년09월06일 14시03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있을 때 잘하자~! 임세기 대표의 내 삶의 철학 99호
(졸)경북고, 경희대 경제학과,KAIST(전)수협은행 충청본부장(현)SK 世基 행복충전소 대표유머와 함께하는 인생 행복강의,웃음으로 배우는 한자와 역사재미로 익히는 효.인성교육 활동
(졸)경북고, 경희대 경제학과,KAIST(전)수협은행 충청본부장(현)SK 世基 행복충전소 대표
(발간)유머와 함께하는 인생 행복강의,웃음으로 배우는 한자와 역사, 재미로 익히는 효.인성교육 활동

“행복을 전하는 명강사“가 꿈인 임세기 대표, 언제나 그를 보면 밝은 미소와 사람을 따뜻하게 맞이하는 분위기에 감동을 받는다. 그런 그는 수협은행 근무시절부터 많은 고객을 만나면서 터득한 자신만의 행복을 전하는 방법을 만들어 내고, 활용해서, 기록하고, 그런 생활 속의 행복방법을 이번에 책으로 내는 준비가 분이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본받아야 할 자기관리 방법을 실천하고 준비함으로써 삶을 지배를 할수 있는 멋진 리더, 행복충전소 대표의 삶의 철학을 알아본다.

임세기 대표의 내 삶의 철학

1. 즐거운 일을 한다.

살다보면 매양 즐겁고 원하는 일만 할 수는 없겠지만 선택이 가능하다면 나에게 경제적 유익보다는 삶의 즐거운 일을 택하겠다.

2. 저녁시간을 최대한 즐긴다.

참되게 행복한 삶이 되려면 인생에 있어서는 노년이 행복해야 하고, 일 년은 겨울이 따뜻해야 하고, 하루는 저녁이 즐거워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하루의 시달린 일과를 정리하는 저녁시간을 즐겁게 보내도록 한다.

임세기 대표의 내 삶의 철학 99호

3. 1.3.150을 실천한다.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는 말이 있듯이 자기 계발과 더 나은 삶을 위해서 가장 유익한 방법은 책을 많이 접하는 것이다. 실천 방안으로 1주일에 3권, 1년에 150권의 책을 읽는 것이다

4. 늘 새로운 유머를 생산한다.

뉴스가 하루 지나면 이미 뉴스가 아닌 듯이 유머도 이미 타인이 알고 있으면 유머가 아니다. 따라서 스토리가 있는 나만의 유머를 생산하고 싶다.

임세기 대표의 내 삶의 철학 99호

5. 웃음을 전파한다.

‘즐거워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다보니 즐거운 것이다’라는 말처럼 웃는 것도 연습함으로써 더 웃게 된다. 내가 웃어야 타인도 웃고, 서로가 웃어야 소통이 되며 그 어떠한 불통도 사라지는 것이다.

6. 삶을 준비함으로써 지배한다.

늘 사람은 불안해한다. 가장 큰 원인은 미래에 대한 불안감 때문이다. 따라서 자기의 미래가 밝게 보이고 그 희망을 쫓아간다면 지금 이 순간이 행복해 지는 것이다. 자기의 미래를 1년, 10년 먼저 선구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7. 매일 감사와 봉사 3가지 실천하기

인생에 있어서 자기만족과 더불어 고귀한 삶은 늘 감사하고 봉사하면서 사는 것이 아닐까 쉽다. 잠자리 들기 전에 오늘 하루 누군가에게 감사한 일이 있고, 심금을 울리는 봉사를 한 일이 있으면 그 하루는 뜻 깊은 날일 것이다.

임세기 대표의 내 삶의 철학 99호

8. 내 자신에게 칭찬하기

자존감을 키우기 위해서 나 스스로 위대한 존재라고 생각하려고 한다.

내가 내 자신을 사랑하지 않고 남이 나를 사랑해주기를 바랄 수 없는 것이다. 반대로 내 자신이 행복하지 않는데 남들에게 관심을 가질 여유가없는 것이다.

9. 다이돌핀을 생성케 한다. 

엔돌핀의 4천배에 해당하는 것이 다이돌핀이다. 멋진 경치, 새로운 지식습득, 감동적인 사랑 등을 통하여 스스로 행복한 순간을 찾아가는 것이다

10. 회갑 칠순잔치 되찾기 운동 전개하기

인생에 있어서 진정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본인의 회갑과 칠순잔치인 것이다. 동고동락한 친지나 친구들을 한 자리에 모시고 인생에 있어서 한 번 정도는 주인공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주위의 사람들에게 넛지로 권유하여 많은 사람들이 진정 삶의 보람을 느끼게 하고 싶다.  

이태성 기자
내삶의철학 실천본부 대표
데일카네기 대전/충청지사장
okcoach@naver.com

올려 0 내려 0
이태성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있을 때 잘하자~! 미래의간호사 이시윤의 내삶의 철학 96호 (2019-09-21 04:24:32)
있을 때 잘하자~!? 윤숙희 소장의 내 삶의 철학 98호 (2019-08-25 12:07:47)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