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20:03:07
뉴스홈 > 사람 > 칼럼초대석  
등록날짜 [ 2020년05월24일 23시55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14호 이연화 대표
⊙ 이연화 프로필1.공부한내용♡2019.리웨이리더십교육-자기경영과정, 리더십과정(20주)과정1기수료♡2019.부모행복학교과정1기수료♡2020 대전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40기2.봉사-초등학교 녹색연합소속녹색학부모회장-녹색봉사단5년차-종교단체자원봉사자6년
⊙ 이연화 프로필
1.공부한내용
♡2019.리웨이리더십교육
-자기경영과정, 리더십과정(20주)과정1기수료
♡2019.부모행복학교과정1기수료
♡2020 대전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40기
2.봉사
-초등학교 녹색연합소속녹색학부모회장
-녹색봉사단5년차
-종교단체자원봉사자6년

비젼을 가지고, 행동으로 옮기면 기적이 일어 난다는 것을 믿습니다.

지나간 삶보다 남은 삶이 귀하듯이 삶의 기본인 건강을 지키며, 지금 살아있는 이 순간이 가장중요하며, 봉사활동으로 주위에 덕을 베풀고, 은혜를 입은 사람들에게 보답하면서 후회없는 노후를 위해 나의 반쪽 동반자와 인생에 함께할 친구들을 만들며 배움의 끈을 놓지않고, 도전하고, 끊임없이 배우는 가치있는 삶을 상상하며~행복도~기쁨도~슬픔도 나의 인생이라 생각하면서 최선을 다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 인생에 대한 결정권도 나에게 있기에, 내 자신에게도 만족하고, 타인에게도 귀감이 되는 아름다운 중년으로 여유있게 살아 가는 것이 앞으로 저의 희망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또 한번 성장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이태성 기자님께 감사하다는 인사말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 메모습관(기록장) 만들자.

어렸을 때부터 글씨 쓰는 것을 좋아했고, 지금도 앞으로도 글을 사랑하고 글씨 쓰는 것을 계속할 것입니다.

우연한 기회에 제가 가지고 있는 글 솜씨로 재능기부도 하고, 글씨로 각 단체에서 봉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 힘으로 글씨가 더 잘 써지더라고요 그렇게 세월이 지나도 일기를 쓰게 되고, 아이들 성장 육아일기 나만의 음식 레시피도 쓰게 되고 어떤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때도 제가 방 속엔 수첩과 필기도구를 준비하는 습관이 생활화되고 있습니다.

글씨를 예쁘게 쓰지 않아도 됩니다. 중요한 건 기록할 때 연도와 날짜와 요일 시간까지 기록하면 다시 언제든 기억할 수 있어서 나중엔 아주 수월해지고 그러므로 메모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내가 좋아하는 글들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좋은 메모 습관을 만들겠습니다.

우선 중요한 일을 들, 먼저 해야 할 일들을 나열해서 먼저 메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들이 정리되고, 사라지는 현상을 방지해주는 장치가 바로 메모입니다. 그래서 메모는 나의 꿈들을 현실로 만들어줍니다.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14호 이연화 대표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14호 이연화 대표

## 오늘 하루를 잘 지내자.

1년 365일, 나만의 하루 시간 실천법, 나와의 약속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누구보다 나를 위해 부지런해질 수 있고, 원동력이 될 수 있는 하루 24시간 잘 지내기를 실천합니다.

운동하기, 책 읽기, 음식 만들기, 가족들과 하는 모든 것들 포함해서요.

사람들 만나기 글쓰기, 봉사하기, 여행, 등산 영화 보기, 마트 장 보기, 노트북과 함께도 있고요. TV 시청, 드라이브하기, 기도하기, 걷기, 청소하기. 산책하기. 집안 각종 행사 차서 하기, 청결하기, 스피치 연습하기, 그림 그리기, 명상하기 쇼핑하기, 강의 듣기, 보고 배우기 긍정적인 생각하기, 긍정의 말 하기, 좋아하는 일 하기, 밝게 웃기 음악 듣고 노래하기, 스트레칭하기, 취미생활하기, 지인들 안부 문자 보내기, 요리 레시피 만들기 나눔(나누기), 행복하기, 기록하기, 칭찬하기, 사랑하기, 도전하기, 오늘 일 미루지 않기, 매일 즐겁게 사는 하루가 되자는 의미로 적어보았습니다.

적으면서 미소가 지어집니다.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14호 이연화 대표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14호 이연화 대표

## 봉사하며 삶을 배우자.

마음은 비우고, 사랑은 나누고 행복은 채우자. 제가 좋아하는 단어들이 담겨있는 문장입니다.

남을 위하여 봉사를 하는 것이지만 결국 나를 위한 봉사라는 것을 몇 차례 여러 번 해를 넘기면서 깨달은 교훈이기도 합니다.

스스로 나서서 하는 자원봉사도 하면서 단체 봉사팀 등, 지역 행사에 참여해서 팀들을 리더 하며 사람의 소중함을 다시 느끼는 시간들도 많았습니다. 앞으로도 그럴 것이고요.

남들보다 아주 조금 글 쓰는 재주가 있어서 지자체에 글씨 봉사를 하면서~초등학생 딸 덕분에 교통안전 녹색 봉사를 하면서 봉사의 삶은 어느새 보람과 행복으로 다시 얻는 에너지로 자연스럽게 흡수가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봉사자로서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사람들과 협력하여 나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봉사의 삶을 배우고 싶습니다.

## 자신만의 안식처를 찾아가자.

아름다운 5월이 다가옵니다. 꽃들도 모양 생김새도 다르고 색도 다르고 피는 시기도 다릅니다.

산들도 산의 웅장함, 산의 높이도 다르고, 바다도 동해바다, 서해바다 남해바다의 크기도 다릅니다.

아름다운 장소에 있으면 마음도 편안해지고, 행복해집니다. 그렇듯이 그 안에 있는 것들이 더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어느 날 자존감이 바닥을 쳤을 때 시간을 내서 은은한 꽃향기가 나는 꽃들을 찾아가시든, 집 앞에 있는 산도 좋고요 산책로가 있는 산을 찾아 가시든, 바다 내음 가득한 바다를 찾아가 그곳에서 시간을 보내보면 내 스스로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재발견할 수 있습니다.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14호 이연화 대표

#

“있을 때 잘하자” 내 삶의 철학 114호 이연화 대표

# 건강관리를 생활화 하자.

아침에 일어나 간단한 스트레칭 체조로 준비운동을 하고 걷기 10km를 본 운동으로 1km를 남겨두고 정리운동으로 천천히 걸으며 한 시간 이상 걷기를 통해 예전에 마시는 물의 양이 두 배 이상 마시게 되고, 건강한 면역세포로 높일 수 있습니다.

걷기 운동을 하다 보니 다리와 발등에게도 에너지를 받습니다.

걷기를 하면서 나와 대화도 하게 되고, 기분 상쾌한 하루를 시작하게 됩니다.

건강한 삶이 곧 복으로 이어지도록 건강관리를 잘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건강관리를 통해서 건강의 맛을 느낍니다.

## 내게 집중하는 시간을 감사하며 살자

"내 인생을 사랑하기 위해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살아야 한다"입니다.

기왕이면 중요한 에너지로 만나의 인생 시간을 채우며 성공으로 이끄는 집중하는 시간표에서 시작됩니다.

방향성을 가지고 시간을 가치 있게 쓰는 사람을 이길 순 없듯이~시간은 돈으로 살 수 없어요. 그래서 저는 시간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하루를 마무리하기 전에 200일 동안 감사일기를 쓰면서 감사라는 단어를 참 많이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너무 감사한 시간들 앞으로도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들을 감사하며 살아갈 것입니다.

## 밝게 웃으며 살자.

좋은 생각을 하면 좋은 일이 생기듯이 밝게 소리 내어 크게 웃으면 얼굴도 밝아지고 마음도 밝 아집니다.

그래서 항상 유쾌하게 지내는 것입니다. 햇빛은 누구에게나 따뜻한 빛을 줍니다.

그리고, 사람의 웃는 얼굴도 햇빛과 같이 친근감을 줍니다. 인생을 즐겁게 지내려면 웃어야 합니다.

''웃음은 가장 효과적인 보약이다''라는 명언도 있듯이 언제나 어디서나 방글방글 기분 좋은 웃음으로 행복한 웃음으로 밝게 웃으며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 사람 관계 속에서 칭찬을 하는 또한 칭찬을 받는 리더가 되자.

인맥보다 인연으로 만나는 사람들이 한 사람 한 사람의 소중함을 새기며 살아가고 싶습니다.

소중한 인연으로 사람들을 대하면서 그 과정 속에서 살아가다 보면 사람 관계를 잘하는 리더로 성장하지 않을까요~~

저는 꼭! 그럴 것입니다. 사람들을 좋아하는 나로 새롭게 변화하는 리더로 자리하고 싶습니다.


@ 이태성기자
내삶의철학 실천본부 대표
데일카네기코리아 대전충청지사장
okcoach@naver.com

올려 0 내려 0
이태성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죽음의 기술 또는 예술(Ars Moriendi) (2020-06-01 21:01:27)
게으르고 무식한 집단의 오류 (2020-05-24 23:42:22)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