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20:03:07
뉴스홈 > 마을 > 신간/도서  
등록날짜 [ 2017년01월19일 00시00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누가 뭐라든 집을 사라
누가 뭐라든 집을 사라
남관현 지음 / 황금부엉이 / 2016  >  327.87 남15ㄴ

사람들은 10만 원대의 옷, 100만 원대의 가전제품을 살 때 한참동안 고민하고 여러 가지를 알아본 후 산다. 그런데, 몇 억 원짜리 집은 잘 모르니 남이 추천해주면 너무 쉽게 사버린다. 10만 원과 1억 원에 얼마나 큰 차이가 있는지는 누구나 알고 있지만, 잘 모른다는 이유로 너무 쉬운 선택을 하는 부동산 투자자들이 많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20년 이상 부동산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똑똑한 부동산 투자의 기술을 알려주고자 그동안 진행한 강의, 컨설팅 내용을 바탕으로 이 책을 집필하였다.

  이 책은 부자가 되는 첫걸음으로서 자신의 기준에 맞는 집을 적합한 가격에 살 수 있는 방법을 하나씩 단계별로 알아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부동산 상식과 용어해설 등으로 부동산 기초지식을 쌓은 후, 내 집 마련의 기본이 되는 아파트와 빌라에 투자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한다. 특히 저자는 내 집 마련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으로 ‘발품’을 강조한다. 발품을 많이 팔아 내 기준에 맞는 위치를 선택하고, 선택한 위치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역분석을 해야 내 집을 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부동산 안목을 기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내 집 마련을 위해 나서기 전에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들을 담는다. 내게 제일 적합한 ‘내 집’을 마련하기 위한 ‘나만의 기준’을 세우는 방법을 알아본다. 내 집을 사기 위한 실전으로 들어가기 전에 집을 거래하는 전체 과정을 보여준다. 아파트나 빌라를 매매할 때 각 상황별로 필요한 구체적인 내용을 알아본다. 3장은 이미 지어진 아파트를 매매하는 경우, 4장은 새 아파트, 5장은 빌라를 다룬다. 새 아파트로 내 집을 마련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본다. 새 아파트의 입지요건과 청약제도 개편, 미분양 아파트에 투자하는 방법까지 소개한다. 빌라투자의 정석에서부터 오래된 빌라와 신축빌라의 장단점까지 알아본다. 현재 우리나라 부동산시장의 상황과 정부 정책, 그리고 그에 따른 부동산 투자 방법 등을 전한다. 당장의 내 집 마련은 물론 장기적인 안목을 키울 수 있는 노하우를 키운다.

? 1장 : 아무것도 모르는 ‘나’분석하기 ? 2장 : 발품 팔기 전에 주목, 매매의 A부터 Z까지! ? 3장 : 지어진 아파트로 내 집 마련하기 ?  4장 : 새 아파트로 내 집 마련하기 ?  5장 : 빌라로 내 집 마련하기 ?  6장 : 돈 벌어주는 부동산을 고르는 기술

자료제공 : 평촌도서관

올려 0 내려 0
이정아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바다는 왜? (2017-01-23 00:00:07)
낮의 목욕탕과 술 (2017-01-12 00:00:09)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