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08:02:39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1년06월29일 11시56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 어르신의 생활안전을 위한 점검과 지원 진행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 어르신의 생활안전을 위한 점검과 지원 진행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유정환 관장)은 폭염을 앞두고 지역사회 어르신의 생활안전을 점검하고 위기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생활용품을 지원하였다. 
 
   폭염을 앞둔 6월, 3주간에 걸쳐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는 모든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냉방기 보유 현황과 심혈관계 질환 여부를 파악하였다. 또한, 위기 상황 시 주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어르신건강안내문을 함께 작성하며 대응 방법을 안내하였다. 
 
   참여 어르신은 “만일의 상황이 발생했을 때, 나의 건강상태를 신속히 파악할 수 있어서 응급처지가 빠르게 이루어질 것 같아 마음으로도 안심이 된다.”며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또한 여름철 전력량 증가로 인한 누전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가정 내 화재 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투척용 소화기와 스프레이 소화기를 독거 어르신 가정에 설치하도록 지원하였다.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 유정환 관장은 소화기를 후원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현대엔지니어링,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해마다 상승하는 여름철 평균기온과 폭염일수 증가는 고령자나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집중적 관리 대책을 요구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민이 생각하는 안양시는‘깨끗하고 안전한 안양’ (2021-06-29 18:05:04)
안양시청소년재단, 굿윌스토어 물품 기증 통한 나눔 문화 확산 동참 (2021-06-29 11:51:36)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