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20:03:07
뉴스홈 > 뉴스 > 사회/복지  
등록날짜 [ 2021년08월24일 16시20분 ]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안양8동 명학마을 일대 스마트스쿨존 안전시스템 구축 완료
AI(인공지능) CCTV 기반 검지시스템·영상제공 LED전광판 구축
안양시, 안양8동 명학마을 일대 스마트스쿨존 안전시스템 구축 완료.

보행자·운전자에게 스쿨존 진입정보 실시 화면 표출 제공
최대호 안양시장, 지능형 교통안전시스템 전 지역 확대하겠다.

안양8동 명학초교 주변이 최고 수준의 교통사고 안전지대로 변모했다.
 
안양시는 도시재생이 추진되는 만안구 안양8동 명학마을 일대에 대해 이달 초 스마트스쿨존 안전시스템(이하 스마트스쿨존) 구축을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국토교통부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 공모 선정에 따른 시범사업으로 추진, 2억3천만원이 투입됐다.
 
명학초교 인근 스마트스콜존의 핵심은 인공지능 CCTV와 속도감지기를 통해 차량번호와 속도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사고 예방을 위해 실시간으로 영상과 안전 메시지를 LED 전광판을 통해 표출하는 시스템이다.
 
스쿨존 진입차량 및 보행자를 원거리부터 자동 검지해 다양한 안전정보를 실시간으로 화면에 표출시킴으로써 운전자는 보행자를, 보행자는 운전자를 미리 알아차릴 수 있다.
 
운전자는 이를 통해 감속 및 어린이 돌발 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게 된다. 보행자 또한 스쿨존 진입차량의 위치와 속도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교통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민식이법이 시행되고 있지만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속도위반 사례는 여전하다며, 이번 스마트 스쿨존 조성은 어린이보호 최우선에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아울러 바닥신호등 설치를 포함해 교차로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 안전시스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민규 기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안양센터, 비대면 환경보호캠페인 ‘함께해요!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실시 (2021-08-25 13:20:50)
국제나은병원,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에 자동혈압계 후원품 전달 (2021-08-24 13:14:22)
안양시 평촌도서관은 17일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과 연계하여
6. 22.(수) ~ 6 27.(월)까지 「올해의 책」시민투표 진행 「한 도시 한 책 읽기
개척영업으로 억대연봉 달성하며 개척여신으로 등극 보험이 생소한 예비고